넥슨 카트라이더, 마비노기 테마 콜라보 업데이트

마비노기 중세 판타지 마을과 던전 등 선보여

디지털경제입력 :2021/12/16 15:59

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는 16일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 신규 테마 ‘카트라이더 X 마비노기’를 업데이트했다.

먼저 ‘마비노기’ 게임 속 중세 판타지 마을, 어두운 던전 등 각 지역의 매력을 담아낸 아이템 트랙 ‘티르 코네일’과 스피드 트랙 ‘이멘 마하’, ‘바올 던전’을 추가하고, ‘마비노기’ 대표 캐릭터 ‘나오’를 포함한 ‘모리안’, ‘키홀’ 등을 SD화한 신규 캐릭터 4종을 선보였다.

또 ‘마비노기’의 인기 펫으로 우아한 자태를 자랑하는 ‘케라우노스’를 모티브로 한 레어 등급 아이템 카트 바디 ‘케라우노스 V1’과 스피드 카트 바디 ‘검은 케라우노스 V1’을 추가했다.

카트라이더 X 마비노기_콜라보.

넥슨 측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2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나오 캐릭터(7일)’와 ‘카트X마비노기 풍선 100개’를 지급하고, 신규 테마 풍경 스크린샷을 찍어 게시판에 업로드 하는 유저 중 50명을 추첨해 ‘카트라이더’ 및 ‘마비노기’ 굿즈를 증정한다.

관련기사

같은 기간 동안 모든 유저의 플레이 기록을 포인트로 적립하고, 럭키팡에 당첨된 유저 1000명에게 ‘넥슨캐시(1만 원)’를 지급한다. 누적플레이 타임 이벤트에서는 특정 단계를 달성할 때 마다 100명씩을 추첨해 ‘넥슨캐시’를 제공한다.

넥슨 측은 공식 홈페이지와 SNS채널에 지난 티저 영상에 이은 ‘카트라이더 X 마비노기’ 본편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는 두 게임 캐릭터들이 함께 ‘모닥불’ 주위에 둘러 앉아 캠프파이어를 즐기는 모습이 담겨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