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난, ‘제10기 꿈드림 대학생 기자단’ 온라인 발대식 개최

내년 8월까지 한난 공식 SNS 채널 통해 다양한 홍보활동

디지털경제입력 :2021/12/15 20:07

한국지역난방공사(대표 황창화)는 최근 ‘제10기 꿈드림 대학생 기자단’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꿈드림 기자단은 지난 10월부터 약 한 달간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공모해 서류와 온라인 면접 전형을 거쳐 15명을 최종 선발했다.

지역난방공사가 온라인으로 '제10기 꿈드림 기자단' 발대식을 하고 있다.

꿈드림 기자단은 내년 8월까지 탄소중립·기후위기 대응·에너지 관련 이슈 등 매월 다양한 주제로 블로그 기사, 카드뉴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한편, 한난 공식 유튜브 영상 기획, 출연 등 동영상 콘텐츠 제작 활동에 활발하게 참여할 예정이다.

올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 흐름에 맞춰 저작권 교육과 워크숍 등을 온라인으로 시행해 꿈드림 기자단의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했다. 앞으로 기자단이 제작한 홍보물 가운데 매월 베스트 콘텐츠를 선정하고, 활동기간 종료 후에는 우수 기자단을 선정해 별도 포상을 시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한난 관계자는 “꿈드림 기자단으로 활동하는 대학생의 창의적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이 한난의 대국민 온라인 소통 활동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꿈드림 기자단으로 활동하는 대학생이 집단에너지와 탄소중립에 관심을 갖고 에너지 분야에 대한 지식과 본인의 콘텐츠 제작 역량을 한층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난은 2011년 이후 지속해서 대학생 기자단을 운영해 대학생의 창의적이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반영, ‘친환경’ ‘에너지절약’ 등 다양한 테마의 홍보 콘텐츠를 발굴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