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핀테크놀로지, 팀즈 연동 비대면 솔루션 ‘깃고’ 대규모 업데이트

컴퓨팅입력 :2021/12/15 14:21

에쓰핀테크놀로지(대표 이승근)는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연동 그룹웨어 솔루션 깃고(Gitgo)의 런칭 후 첫 대규모 서비스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에쓰핀테크놀로지는 올해 3월 클라우드 딜리버리 플랫폼 기업 베스핀글로벌과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총판사인 SCK가 공동으로 설립한 조인트 벤처다.

깃고는 팀즈와 연동되어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팀즈 내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조직도와 연계된 한국형 전자결재를 비롯하여 한국 정책을 대응하는 주 52시간 근태관리 기능, 사내 공지 및 자유 게시판, 팀즈 상태와 연동되는 조직도, 전자결재 알림 봇(Bot) 등 비대면 환경을 대응하는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다.

깃고 서비스 업데이트(이미지=에스핀테크놀로지)

이뿐만 아니라 무증빙 경비지출관리 솔루션과 연동된 전자결재 기능, 자산관리 솔루션 연동, 자동 세금계산서 발행 RPA 등 깃고의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다.

2020년 서비스를 런칭한 깃고는 지난 12월 14일, 코로나19로 인하여 늘어나고 있는 비대면 근무환경 요구따라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그 동안 각각의 기능별로 나눠졌던 앱을 하나로 통합한 깃고 통합앱을 제공하게 되며, 오버뷰의 메인 페이지와 근태관리, 게시판, 알림Bot 기능을 추가하여 비대면 솔루션으로서의 기능을 강화했다.

이로써 깃고는 ▲조직도와 연계된 전자결재 ▲주 52시간 대응 근태관리 ▲조직도 ▲사내 게시판 ▲알림Bot 기능을 모두 제공하는 최적의 비대면 솔루션으로 거듭나게 되었다.

서비스 업데이트는 12월 14일부터 1월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깃고 공식 홈페이지에서 안내하는 통합 깃고 서비스 가이드를 통해서 진행할 수 있다. 1월 31일 이후 부터는 신규 업데이트된 버전으로만 제공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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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근 에쓰핀테크놀로지 대표는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는 코로나19로 인해 다양한 업무 환경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에쓰핀테크놀로지는 앞으로도 비즈니스 환경과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기능 추가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업데이트 기념으로 마이크로소프트 365 앱스 포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스탠다드 제품 구매 시   2021년 12월 31일까지 1년 무상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상세한 프로모션 대상 및 내용은 깃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