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라이브커머스 시장의 빠른 성장에 적극 대응하고, 역량 확보 및 강화를 위해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요쿠스’에 신규 투자 했다고 15일 밝혔다.
‘요쿠스’는 티맥스소프트, KT 등의 프레임워크 엔지니어 출신들이 2012년 창업한 동영상 변환/압축 및 실시간 스트리밍 최적화 원천기술을 보유한 동영상 전문 스타트업이다.
요쿠스는 라이브스트리밍 flow 전반을 서비스 영역으로 하고 있으며, 특히 encoding과 Packaging에 차별적인 강점을 보유하고, 고화질 x low-latency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기술을 제공하는 업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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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은 업계 최고 수준의 영상처리/스트리밍 최적화 기술 보유 업체 ‘요쿠스’에 투자를 통해 라이브커머스 사업 고도화를 위한 영상 스트리밍 기술 파트너를 확보하고, 영상 변환/압축 처리 기술 활용 및 신규 서비스 개발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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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올 5월부터 선보이고 있는 GS샵 모바일 전용 라이브커머스 ‘샤피라이브’를 통한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 제공 및 10월부터 본격 운영중인 라이브커머스 제작 대행 서비스인 ‘문래라이브’의 차별화된 서비스 협업 시너지를 제공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리테일 신사업부문 이성화 상무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GS리테일만의 차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국내 최대 고객과의 온-오프라인 접점을 가지고 있는 GS리테일이 고객들에게 보다 스마트한 쇼핑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