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대표 정경인)은 공개된 신작 ‘도깨비(DokeV)’ 뮤직비디오의 틱톡(TikTok) 댄스 챌린지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도깨비 뮤직비디오는 지난 10일 개최됐던 더 게임 어워드와 K-POP 음악 시상식 MAMA에 공개돼 주목을 받았었다.
특히 이번 댄스 챌린지는 뮤직비디오 퍼포먼스 디렉터로 참가했던 원밀리언(1MILLION) 리아킴(Lia Kim)도 동참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걸그룹 에이오에이 출신 유나, 베리굿 출신 이소에 이은 챌린지 동참이다.
리아킴은 K-POP 음악에 트렌디함과 중독성 있는 포인트 안무를 챌린지에서 보여줘 해외 팬들의 시선을 다시 한번 사로잡았다.
관련기사
- 펄어비스 검은사막 PC·콘솔, 설원 담은 새 지역·아이템 선보인다2021.12.12
- 펄어비스, 도깨비 뮤직비디오 MAMA에 공개2021.12.11
- [이기자의 게임픽] 韓 게임, TGA서 주목...도깨비 메타버스 세계 재조명2021.12.10
- 펄어비스, 신작 도깨비 뮤직비디오 TGA에 공개2021.12.10
도깨비는 주인공이 도깨비를 찾아 떠나는 모험을 독특한 세계관으로 풀어낸 ‘도깨비 수집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Creature-collecting open world action-adventure)’ 게임이다.
이 게임은 지난 8월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Gamescom)’에서 선보인 게임플레이 트레일러에 가상공간을 넘나드는 화려한 오픈월드와 자유도, K-POP 음악, 한옥, 솟대, 해태상, 전통놀이, 국내 명소 등 한국적인 요소를 담아내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주목을 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