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기술 컨퍼런스 ‘NHN 포워드’ 14일 온라인 개최

클라우드·머신러닝·빅데이터·게임 등 총 21개 세션

인터넷입력 :2021/12/02 13:40

NHN(대표 정우진)이 이달 14일 기술 컨퍼런스 'NHN 포워드'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한 NHN 포워드는 ‘작은 발걸음이 큰 차이를 만든다'의 슬로건 아래, NHN 그룹 내 사업 부문별 주요 기술과 경험을 전 세계 개발자들과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NHN의 대표 서비스인 클라우드 중심의 키노트가 진행된다. NHN 김명신 클라우드 부문 최고개발책임자(CTO)가 ‘The era of cloud by default’라는 주제로 NHN 클라우드 사업의 미래, 전 세계와 함께 만들고 있는 오픈스택(OpenStack) 중심의 기술력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NHN 포워드

NHN 포워드는 ▲클라우드 ▲머신러닝 ▲빅데이터 ▲게임 ▲오픈소스 등 총 21개 발표 세션으로 진행된다. ▲언택트 시대를 위한 얼굴 인식 활용 방법 ▲데이터로 트렌드 읽는 방법 ▲스토리북으로 10분 만에 안내 메일 만들고 퇴근하는 법 ▲NHN 클라우드의 대표 솔루션 중 하나인 노티피케이션(Notification)을 활용한 쉽고 빠른 라이브 코딩 방법 ▲오픈소스로 쉽게 만드는 기계 번역기 등 개발자라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실습 위주의 세션들로 마련돼 있다.

관련기사

NHN 포워드의 참가 등록은 행사일인 이달 14일까지 포워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온라인으로 진행되다 보니, 제한 인원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NHN 관계자는 "NHN 포워드는 NHN이 보유한 다양한 영역들의 기술 지식과 개발 경험들을 보다 다양한 개발자들과 공유하고, 함께 나누는 시간"이라며 "올해에도 많은 개발자들이 온라인으로 편하게 접속해 즐기고, 함께 만드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