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플라이는 23일 러쉬코인 재단과 설립한 조인트벤처 디에프체인이 자체 개발한 메인넷 ‘BEBIT’이 개발 완료됨에 따라 오는 12월 중 P2E 플랫폼 인피니티 마켓의 알파버전을 오픈 한다고 밝혔다.
‘인피니티 마켓’의 알파 버전은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포함한 버전이다. 드래곤플라이는 안정화 테스트도 병행해 진행할 계획이다.
디에프체인에서 개발 중인 인피니티 마켓은 인피니티라는 NFT를 마켓에서 소환, 성장시켜 원하는 게임에 적용해 코인을 에어드랍 받는 형태의 서비스다.
특정 게임이 아닌, 중앙에서 NFT를 발행하고 게임에 이를 활용하는 구조로 마켓에서 코인 입출금, 리워드 수급 조절, NFT 구매 및 거래 등을 관리하게 된다.
드래곤플라이는 NFT 개념상 한쪽 게임에서 성장시킨 아이템을 다른 게임에서도 같은 능력치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줘야 하지만 그럴 경우 한쪽 개발사에서는 수익 없이 아이템을 내줘야 하는 손해가 발생하게 된다며 ‘인피니티 마켓’의 경우 NFT를 중앙에서 발행하고 게임 밸런스에 영향 없이 NFT를 성장시켜 코인 획득을 할 수 있는 구조로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인피니티 마켓은 오픈 초기에 라인업 위주로 연동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현재 개발 중인 오픈 API와 오픈 SDK를 활용해 마켓 개발자 등록을 마치면 누구나 게임을 마켓을 올릴 수 있게 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 드래곤플라이, ‘스페셜포스:리전 오브 몬스터즈’ 10월 출시2021.08.25
- 드래곤플라이, 비비비와 뇌질환 극복 위한 디지털 치료제 개발 양해각서 체결2020.12.29
- 드래곤플라이, 비벤져스 동남아 지역 출시2020.11.24
- 드래곤플라이, 스페셜포스M 리마스터 동남아 시장 출시2020.11.04
디에프체인은 11월에 개발 완료된 자체 메인넷 ‘BEBIT’을 통해 각 게임별 코인을 발행할 예정이며, 각 게임에서 획득한 코인을 러쉬코인과 교환할 수 있게 된다.
자체 메인넷 ‘BEBIT’을 통해 NFT 발행을 하게 될 경우 가스비(거래수수료) 문제 해결 및 빠른 전송 속도를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