넛지헬스케어, 3분기 매출 146억·영업익 28억

전년 동기 대비 61%·영업익 154% 증가

중기/스타트업입력 :2021/11/23 10:32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를 운영하는 헬시테크 플랫폼 넛지헬스케어가 3분기 매출 146억원을 기록하며 올 1~3분기 누적 매출 391억원을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넛지헬스케어의 2021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61% 증가한 146억원, 영업이익은 약 154% 증가한 28억원이다. 2016년 법인 설립 이후 단일 분기 기준 최대 실적이다. 2021년 1~3분기의 누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2%, 1493% 증가한 391억원과 75억원을 기록하며 2020년 연 매출 328억원을 9개월 만에 돌파했다.

실적을 이끈 주 요인으로는 주력 사업인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의 안정적인 매출 견인과 함께, 운동뿐만 아니라 식습관 관리까지 아우르는 통합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올 3분기에 집중한 사업 다각화 노력 때문이다.

넛지헬스케어

특히 캐시워크는 올해 7월 기준 누적 다운로드 수 1천500만 건을 돌파했다. 또 3분기에 캐시워크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캐시워치2'를 출시하고 앱 내 정신건강관리를 돕는 '마음챙김' 서비스를 출시했다.

지난해 말에는 한국 캐시워크의 금전적 보상 체계와 휴대폰 잠금화면 내 만보기 기능을 반영해 미국 구글플레이에도 진출, 올해 7월 기준 누적 가입자 수 36만 명을 돌파했다.

이와 함께 넛지헬스케어는 이번 3분기에 다이어트 사업부 '지니어트'를 통해 다이어트 식품 전문몰 '씨씨앙마켓'을 공식 출시했다. 종합식품기업 LF푸드와 공동 개발한 자체브랜드 '씨씨닭'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기록하며 실적 개선에 기여했다. 특히 씨씨닭에서 선보인 '닭가슴살 큐브'는 출시 약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 개를 돌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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넛지헬스케어는 앞으로 유수 개발 인력 채용을 통해 캐시워크 사용자 경험 개선에 주력하는 한편, 건강한 다이어트를 돕는 식음료 출시를 이어가며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위한 노력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나승균 넛지헬스케어 대표는 "법인 설립 이래 역대 최대 분기 및 누적 실적을 기록하며 피지컬 케어와 멘탈 케어를 포괄하는 통합 건강관리 기업으로의 성장성을 증명했다"며 "건강관리 습관화라는 넛지헬스케어만의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주력 사업과 신사업 간 긍정적인 시너지를 꾸준히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