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이 스타트업을 위한 팝업스토어 ‘플립로비(Flip Lobby)’ 시즌4를 내달 26일까지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플립로비는 아산나눔재단이 지난 5월 창업지원센터 마루180 1층에 오픈해 운영하고 있는 팝업스토어다.
스타트업이 제품을 홍보하고, 대중에겐 스타트업 상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즌4는 연말을 맞아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나누는 따뜻함’을 주제로 한 전시를 연다.
전시 공간은 집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편안한 시간을 보내는 홈카페 콘셉트로 꾸몄다. 연말 분위기에 맞추어 영양과 맛 모두 챙길 수 있는 간식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푸드 브랜드를 선정한 것이 특징이다.
입점 브랜드로는 ‘뉴트리그램’, ‘달이다’가 선정됐다. 뉴트리그램은 단백질바 제조 스타트업으로 편의성과 영양을 함께 누릴 수 있는 고단백 영양 간식 브랜드다. ‘달이다’는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 스텔라메디가 전통차를 언제 어디서든 편하고 신선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캡슐차 브랜드다.
팝업스토어는 미디어존, 브랜드존, 전시존 등으로 구성되며, 미디어존에서 각 팀의 브랜드 영상과 함께 전시 동선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브랜드존에서는 각 팀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각 브랜드의 제품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홈카페 레시피를 제안한다.
팝업스토어 한 편에 마련된 이벤트존에서는 온오프라인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플립로비 공간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플립로비 #뉴트리그램 #달이다)와 함께 게재하면 입점 브랜드의 제품을 증정하는 방식이다.
이외에도 숨은 표식 찾기, 퀴즈 풀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이벤트는 마루와 입점 브랜드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 아산나눔재단, 아산프론티어 아카데미 10기 수료식 개최2021.11.08
- '설립 10주년' 아산나눔재단 "젊은 기업가 양성 아낌없이 지원할 것"2021.11.02
- 아산나눔재단-서울아산병원, 청년 창업 지원 사업 힘 모은다2021.10.12
- 아산나눔재단, 넉살·이로한 함께한 ‘아산 정주영 소천 20주기’ 뮤비 공개2021.10.07
플립로비 입점을 원하는 스타트업은 마루 공식 홈페이지에서 입점 신청을 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은 최대 2달간 팝업스토어를 임대료 없이 운영할 수 있게 되며, 공간 연출 컨설팅과 콘셉트 디자인 설계 및 시공, 운영 관리 전반에 대해서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천성우 아산나눔재단 스타트업센터 액셀러레이팅팀장은 “연말을 맞아 소중한 사람과 함께 홈카페를 열어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플립로비 시즌4 입점 브랜드를 선정했다”며 “마루180 플립로비에서 스타트업이 만든 차와 간식을 맛보고 따뜻한 연말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