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포항국제불빛축제’ 생중계...지역 특산품도 판매

21일 오후 3시30분·6시30분 진행

유통입력 :2021/11/21 09:47

티몬이 포항시에서 열리는 '2021 포항국제불빛축제' 현장을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티비온(TVON)으로 생중계하고 지역 특산품 판매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티몬은 지난 9월 포항시와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의 일환으로 이번 라이브방송을 준비했다. 위드코로나로 지역 축제가 조금씩 재개되고는 있지만, 입장 인원 제한 등 제약이 있어 예전 같은 경제적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 속에서 누구나 손쉽게 볼 수 있는 라방으로 축제의 생생한 모습을 전달하고 특산품을 판매해 지역 경기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에 앞장서겠다는 취지다.

이번 라이브방송은 21일 오후 3시30분과 6시30분,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다. 1부는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의 에어쇼를 라이브방송으로 현장감 있게 보여주는 동시에 개그맨 조승제를 초청해 쇼호스트와 함께 포항 지역 맛집에 대한 정보를 토크쇼 형식으로 풀어낸다. 방송 중에는 포항 유명 맛집인 고바우식당의 대표 메뉴 ▲석쇠 초벌한 오징어 볶음 밀키트(1만6천원) ▲수제 주물럭 밀키트(1만9천원~)와, 20년 전통 레시피를 그대로 재현해낸 ▲포항 씨즐 물회(1만5천원~) ▲문어 갑오징어 소라 모듬숙회 세트(1만6천원) 등 싱싱한 지역 특산 수산물을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티몬_포항국제불꽃축제

2부에서는 300여대의 드론이 꾸미는 드론쇼와 불꽃쇼를 라이브로 즐기며 축제의 대미를 함께 할 수 있다. 배우 신소율이 포항 소상공인을 응원하기 위해 특별 출연하며, 포항 선주 직송 수산물 전문 업체인 '맛있는 농수산'의 대표 지역특산물인 ▲구룡포 손질된 햇과메기(8천900원~) ▲홍게(7천900원~) ▲대게(2만2천800원~)를 판매한다. 또 포항의 바다를 눈앞에서 즐길 수 있는 여행상품으로 월포해수욕장에 위치한 ▲보라보라 카라반(17만원~) 숙박권을 동시 판매할 예정이다.

티몬 제휴사업실 박성호 실장은 "지난 독도 라이브방송에 이어 이번 포항국제불빛축제까지 티몬의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은 계속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여러 지자체들과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 방안을 논의하고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