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싸이월드에서 페이코인 쓴다

다날, 결제수단 단독 제공

컴퓨팅입력 :2021/11/18 11:16    수정: 2021/11/18 23:11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 업체 다날은 싸이월드에 이어 '메타버스 싸이월드'에서 결제서비스를 단독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다날은 자회사 다날핀테크가 개발한 가상자산 페이코인(PCI)이 메타버스 싸이월드의 주요 결제 수단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이용자는 신규 아바타, 건물 꾸미기, 브랜드 상품 구매 등 다양한 콘텐츠를 페이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또 편의점, 외식, 영화관, 골프 등 전국 7만여 페이코인 가맹점에서 결제 시, 싸이월드는 물론 메타버스 싸이월드 내에서 동일한 상품이나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다날은 휴대폰결제, 신용카드, 페이코인 등 도토리 충전에 필요한 모든 결제수단을 단독으로 제공하게 된다. 

관련기사

다날은 지난 7월 싸이월드 투자 및 결제 서비스 제휴를 진행했으며, 계열사인 다날핀테크에서도 이번에 추가 투자와 함께 페이코인 결제 서비스를 메타버스 플랫폼에 제공한다고 밝힌 바 있다.

다날 관계자는 "세계 최초 실생활 가상자산 결제 선두주자 페이코인이 이번 싸이월드 메타버스 플랫폼 진출로 현실과 가상세계 경제를 주도하는 결제수단이라는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하게 됐다"며 "향후 ‘나만의 미니미’와 같은 싸이월드 NFT 서비스와도 연계해 메타버스는 물론 NFT 신사업으로도 영향력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