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웹툰 세계관을 통해 다양한 인기 작품을 선보이고 있는 콘텐츠 유니버스 전문 제작사 와이랩(대표 심준경)이 크래프톤의 펍지유니버스를 기반으로 제작한 3편의 웹툰을 15일 밤 네이버웹툰을 통해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웹툰은 '100', '침묵의 밤', '리트리츠' 총 3편으로, 15일 저녁 10시부터 네이버웹툰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돼 각각 화요 웹툰, 목요 웹툰, 금요 웹툰으로 연재된다.
와이랩이 제작에 참여한 펍지유니버스 웹툰은 크래프톤의 대표 게임인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세계관을 기반으로 탄생됐다. 액션과 스릴러, SF 등의 장르를 아우르는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특징으로, 배틀그라운드의 방대한 세계관과 작품 간 교차하는 세계관의 연결성, 또 작품마다 어떤 미스터리가 숨겨져 있는지 발견해 나가는 재미를 담아냈다.
특히 이번 작품들은 와이랩의 창립자인 윤인완 작가가 초기 기획에 참여했고,'스터디그룹'의 신형욱 작가, '심연의 하늘'의 김선희 작가, '테러대부활'의 한동우 작가 등 와이랩의 인기 웹툰 작가들이 대거 합류했다. 치밀하고 탄탄한 시나리오로 호평 받는 실력파 작가들이 의기투합한 작품인 만큼, 펍지유니버스 세계관 확장에 완성도를 더할 예정이다.
매주 화요 웹툰으로 선보이는 서바이벌 액션 웹툰 '100'(글 형은, 그림 최윤열)은 국정원 요원 '천호영'이 사라진 국회의원인 '김낙수'를 찾기 위해 직접 배틀그라운드에 참가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배틀그라운드만의 스릴감과 긴장감을 전하는 것은 물론, 각기 다른 인물들의 액션을 선보여 한편의 느와르 영화를 보는 것 같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미스터리 스릴러 웹툰 '침묵의 밤'(글 한동우, 그림 Q-Ha)은 의문의 소설을 남기고 자살한 유명 작가의 딸이 아버지의 죽음에 관련된 비밀을 쫓는 내용을 담는다. 반전에 반전을 더하는 예측 불가한 추적물로, 매주 목요일을 책임진다.
마지막으로 '리트리츠'(글 신형욱, 그림 김선희)는 디스토피아가 당도한 세상, 1%의 인류만 거주할 수 있는 지상낙원 '리트리츠'의 소년 에드워드가 어느 날 슬럼의 소년과 바꿔 치기 당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낙원에서 한순간에 나락에 떨어진 주인공이 자신의 것을 되찾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스토리에 네이버웹툰 '심연의 하늘' 김선희 작가 특유의 세밀한 그림체가 더해져, 오싹하고 서늘한 분위기를 생성하며 독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오늘의웹툰, 중기부 ‘팁스 프로그램’ 선정2021.11.15
- 크래프톤 펍지유니버스, 웹툰 3편 15일부터 공개2021.11.12
- 네이버웹툰 '유미의 세포들', 애니메이션·뮤지컬로 제작된다2021.11.10
- 탑툰, 브랜딩 광고 시작..."대중적인 웹툰 플랫폼 되고파”2021.11.09
펍지유니버스 웹툰 제작에 참여한 와이랩 관계자는 "이번 펍지유니버스는 와이랩이 그동안 만들어 왔던 다양한 세계관을 제작해왔던 경험을 통해 기획 단계부터 함께하게 됐다"며 "와이랩은 앞으로도 웹툰을 비롯한 다양한 IP들과의 협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펍지유니버스 웹툰은 네이버웹툰과 네이버 시리즈 홈페이지, 모바일 웹, 앱에서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