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더아이티, NH투자증권 ‘통합 지식관리 시스템 구축’ 완료

컴퓨팅입력 :2021/11/04 14:49

온더아이티(대표 김범수, 이병구)는 NH투자증권에 ‘통합 지식관리 시스템 구축’ 사업을 성공리에 완료했다고 4일 전했다.

본 사업은 조직 내/외부에 산재된 지식의 효율적인 활용 및 공유를 위한 업무시스템의 통합 관리 환경 조성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온더아이티는 증권, 은행, 카드, 보험사 등 다수의 금융권 고객사의 지식관리 시스템 구축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NH투자증권에 ‘통합 지식관리 시스템 구축’ 사업에 착수하였다.

온더아이티

먼저 업무매뉴얼과 상담매뉴얼, 사규 등 업무 영역별로 분산된 시스템을 통합하여 스마트한 지식 활용 체계를 조성하였다. 또한 유연성과 확장성을 지원하는 시스템 관리기능 제공으로 관리자가 매뉴얼 및 사규 등 다양한 콘텐츠 관리를 더욱 손쉽고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였다.

NH투자증권은 이번 사업을 통해 사규/약관의 제/개정 절차 및 이력관리를 자동화했으며, 주요 외부기관(법제처, 거래소, 금투협) 법령 및 규정을 사내 DB화하여 사용자 업무편의성을 증대하였고, 업무매뉴얼, 상담매뉴얼 시스템 업데이트를 통해 직원의 업무효율성 증대와 신속한 대고객응대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관련기사

또한 사내 지식 축적을 위한 통합 관리 체계를 마련하고, 통합검색 업무 확대 및 개선을 통해 업무 수행방법 및 사내 지식을 보다 쉽게 검색함으로써 직원들의 사내 정보 활용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온더아이티의 이병구 대표이사는 “NH투자증권은 ‘통합 지식관리 시스템 구축’으로 사내 다양한 유형의 업무 지식을 효율적으로 통합하고 일원화된 관리 프로세스 조성을 통해, 업무에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활용할 수 있는 원스톱 업무수행 환경이 조성되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