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정수기·공기청정기 A/S 부문 1위

제품·서비스 이용한 소비자가 직접 평가

홈&모바일입력 :2021/11/03 14:56

코웨이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정수기·공기청정기가 사후관리(A/S)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측정 지표로, 해당 기업 제품과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해 본 소비자가 직접 평가한다.

코웨이 코디와 고객 (사진=코웨이)

코웨이는 해당 조사를 시작한 이래 정수기 사후관리 부문 14회, 공기청정기 사후관리 부문 4회 1위에 선정됐다.

코웨이는 올해 조사에서 서비스 전문성과 적극성, 이용 편리성 등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얼마나 좋은 환경에서 서비스를 경험했는지 평가하는 서비스 환경 품질 항목에서는 최고점을 받았다.

코웨이는 지난 6월부터 신속한 제품 설치와 사후관리를 위해 '미니 RDC'(Regional Distribution Center)를 도입해 운영 중이다. 해당 센터는 도심에 위치한 소규모 거점 물류센터로 기존 외곽 지역 물류센터 접근성을 개선했다.

관련기사

또 디지털 혁신을 통한 서비스 강화에도 주력한다. 최근 출시한 코웨이 노블 정수기 등 주요 제품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해 제품 관리 편의성을 높였다. 해당 제품은 기기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이상 발견 시 해결 방법까지 안내해 준다. 고객센터 연결 시 고장 부위를 미리 파악해 빠르고 정확한 상담과 함께 사후관리 접수가 가능하다.

코웨이 관계자는 "소비자로부터 직접 평가받고 1위에 선정돼 의미가 더 크다"며 "앞으로도 케어 서비스 전문회사로서 생활 속 새로운 가치와 편의성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