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딤채, 3분기 누적매출 7365억원...전년 比 23% 증가

3Q 영업익 104억원, 전년비 94억원 감소…원자재가격 상승·물류대란 영향

홈&모바일입력 :2021/11/02 10:35    수정: 2021/11/02 10:50

위니아딤채가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이 매출 2781억원, 영업이익 104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8.9% 증가, 영업이익은 47% 감소한 실적이다.

3분기 누적 매출액은 7천365억원, 영업이익 158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매출액 5천965억원 대비 23% 증가, 영업이익 역시 같은 기간 대비 48% 성장했다. 이에 회사 측은 올해 1조 매출 달성 가능성을 언급했다.

위니아딤채 2022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사진=위니아딤채)

이 같은 실적은 주력 제품군인 김치냉장고 딤채를 비롯해 프리미엄 냉장고, 창문형과 가정용 에어컨 등 주요 가전 제품에서 고른 매출을 기록하며 실적을 견인한 덕분이다.

특히 김치냉장고 딤채는 프리미엄급 제품 군 확대와 계절에 상관없이 판매가 늘면서 올해 누적 매출액이 전년 대비 11% 증가했다. 상반기에 출시한 와인셀러를 탑재한 위니아 보르도 냉장고와 다양한 식자재를 보관할 수 있는 프렌치 프리미엄 냉장고, 냉동식품의 장기 보관이 가능한 냉동고 등의 판매 호조로 전년 3분기 매출액 대비 55% 증가했다.

또 지난해 신설한 태국 공장이 안정화에 접어들면서 세탁기, 건조기 물량이 늘어 매출이 증가했다. 3분기 기준 매출액은 전년보다 21% 증가했고 누적으로는 89% 대폭 상승했다.

반면 3분기 영업이익 감소 요인에 대해서 위니아딤채는 "국내외 주요 원자재 가격 급등과 가전 반도체 수급 이슈, 글로벌 물류대란 등의 영향으로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94억원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위니아딤채는 분기 매출액을 토대로 4분기 실적 증가가 전망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김치냉장고의 판매가 더욱 두드러지는 계절인데다 올해 새롭게 선보인 21년형 딤채가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평가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지속되는 코로나19와 글로벌 이슈에 따른 원자재, 물류비 상승 등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의미있는 실적을 이뤄냈다"며 "4분기에 집중되는 김치냉장고 판매에 영업력을 집중해 올해 1조 달성과 역대 최대 매출을 동시에 달성하겠다"라며 "선제적인 원가절감과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한 효율적인 관리로 수익성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