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 운영사 카카오스타일이 미디어 스타트업 EO스튜디오와 함께 제작한 다큐멘터리 ‘지그재그, 로켓을 쏘아 올린 사람들’을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카카오스타일은 2015년 지그재그를 출시했던 순간부터 시작해, 고객에게 사랑받는 서비스가 될 수 있었던 비결과 발전 과정, 2019년 통합 결제 시스템인 ‘제트(Z) 결제’를 도입하며 커머스 플랫폼으로 도약했던 내용 등을 영상에 담았다. 다큐멘터리는 유튜브 EO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창업 당시부터 현재까지 카카오스타일을 이끌고 있는 서정훈 대표와 개발, 기획, 마케팅, 데이터, 인사 등 다양한 직군의 구성원들이 등장해 개인의 성장과 회사의 성장에 대한 이야기를 생생하게 풀어낸다. 경영진들의 생각과 기업문화도 솔직하게 담으며 앞으로 더욱 성장해 나갈 미래를 제시한다.
관련기사
- 지그재그, ‘천만 리뷰 어워즈’ 진행2021.09.29
- 지그재그, 브랜드 상품 할인 기획전 연다2021.09.27
- 지그재그, 가을 맞이 할인 행사 ‘직잭위크’ 진행2021.09.02
- 지그재그, '인생 증명사진' 촬영법 공개2021.08.24
이번 영상 제작을 총괄한 EO스튜디오의 최성운PD는 “일반적으로 기업의 서사를 창업자 개인의 서사와 동일시하지만, 고속성장은 한 개인의 역량보다는 구성원들이 함께 모여 일하는 방식과 문화를 만들어 냄으로써 이뤄진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었다”며 “카카오스타일 구성원들이 함께 일하는 방식과 태도에 집중해 영상을 봐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빠르게 성장해 나가고 있는 지그재그와 카카오스타일 팀에 대한 이야기를 대중들에게 보다 친숙하고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이번 다큐멘터리를 제작하게 됐다”며 “지그재그라는 로켓을 쏘아 올린 카카오스타일이 글로벌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으로 더욱 성장해 나갈 미래도 기대해 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