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에스택, 코오롱인더스트리와 디지털 헬스케어 협력 MOU

개인용 의료기기 이용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 협력

중기/스타트업입력 :2021/10/22 11:08

디지털 헬스케어 의료기기 제조 기업 큐에스택이 코오롱인더스트리와 개인용 의료기기를 이용한 체계적인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헬스케어 산업의 빠른 성장에 발맞춰, 개인용 의료기기를 이용한 체계적인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협력사항은 ▲신규 연구개발 아이템 공동 기획 및 추진 ▲체외진단기기 기반의 사업화 모델 개발 기획 및 추진 ▲연구 시설 및 장비 공동 활용 등이다. 

특히 양사는 코오롱인더스트리 미래기술원의 체계적인 시스템 및 조직력, 큐에스택의 디지털 분석 기술 모바일 연동 의료기기 기술을 결합해 보다 빠르게 시장에 침투하겠다는 전략이다.

큐에스택 코오롱인더스트리 MOU

앞서 큐에스택은 집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소변검사 키트 큐에스체크(QSCheck)를 개발했다. 큐에스체크는 소변 내 특정 바이오 마커를 스마트폰을 이용해 직접 검사하는 서비스로, 기초 4종 검사(단백뇨, 포도당, 잠혈, pH) 제품을 올해 초 출시했고 그 이후 유전자검사(QSCheck-Gene), 케톤검사(QSCheck-UISK)의 제품 라인업 개발을 완료하며 국내 식약처에 의료기기 허가를 마쳤다. 

관련기사

한성수 미래기술원장은 “헬스케어 분야의 미래 성장동력 발굴을 위해 오픈이노베이션을 확대하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핵심 역량을 결합해 헬스케어 분야에서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동훈 큐에스택 대표는 "미래 주요 먹거리 중 하나인 헬스케어 산업에서 모바일 기반의 진단 기술은 필수재로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며 “미래기술원과의 협력을 통해 더욱더 체계적인 사업 모델을 다져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