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는 종합 업무 플랫폼 ‘카카오워크’ 캘린더, 메일 등의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카카오워크 내에 자체 캘린더와 메일 기능을 탑재하고 봇을 지원해 더 쉽고 편리한 사용성을 구현하는 데 중점을 뒀다.
캘린더 기능은 채팅방 단위로 참석자를 일정에 초대할 수 있고, ‘자주 찾는 그룹'을 설정해 원클릭으로 일정을 추가할 수 있게 했다. ‘캘린더봇’을 이용해 채팅방에서 바로 일정 초대, 수락, 거부가 가능하고, AI 어시스턴트 ‘/캐스퍼'로 캘린더를 관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채팅방 ‘/캐스퍼 우리 내일 1시에 미팅 잡아줘’ 라고 입력하면 AI 어시스턴트가 해당 채팅방 멤버들의 캘린더에 일정을 자동으로 등록해준다.
업무 필수 기능인 ‘메일’도 카카오워크 내에 신규 탑재했다. 외부메일함을 카카오워크에 연동하는 것뿐 아니라 카카오워크 자체 메일함을 이용할 수 있다. 메신저와 메일을 더 쉽게 연동해 활용할 수 있으며, 봇 기능으로 ‘새 메일', ‘안 읽은 메일’ 등 메일 관련 알림을 카카오워크 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다.
카카오워크는 연내 '설문' 과 ‘외부 스페이스 대화’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설문 기능으로 직원의 업무 관련 의견 취합이나 근무 만족도 조사 등 다양한 형태의 설문을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외부 스페이스와의 대화' 기능은 파트너 사 및 외부 업체들과도 카카오워크 내에서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게 한다.
카카오워크는 이와 함께 20일부터 12월 31일까지 100~1천명 미만 중소 규모 기업을 대상으로 카카오워크 3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카오워크 이용 활성화를 위한 뉴스레터, 카카오워크 굿즈 세트 등 사내 마케팅도 지원할 예정이다. 중견/대기업 대상으로 카오엔터프라이즈만의 노하우와 경험이 담긴 전문 컨설팅 및 도입 변화관리 지원 등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 LGU+ 기업용 솔루션, 카카오워크에 입점2021.09.29
- 출시 1년된 카카오워크, 누적 가입자 45만 돌파2021.09.16
- 현대百, 추석 맞춰 AI음성봇 투입...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기술협력2021.09.08
- 카카오엔터프라이즈, 20개 스타트업에 10억 상당 크레딧 쏜다2021.06.28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측은 “카카오워크는 하루 업무의 시작과 끝을 함께하는 올인원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이번 업데이트로 캘린더, 메일 등 유용한 기능을 사용자들이 가장 쉽고 편리한 형태로 이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현재 카카오워크는 출시 1년 만에 약 16만여곳 기업, 단체 고객을 유치했다. 누적 가입자는 최근 약 100만명을 돌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