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산업협회-DNV, 클라우드보안 인증 체계 도입 협력

컴퓨팅입력 :2021/10/14 15:52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는 글로벌 인증기관 DNV 비즈니스 어슈어런스와 클라우드보안 상호 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클라우드보안 관련 국제표준 및 인증제도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뤄졌다. 양측은 ▲클라우드 관리체계와 보안 구축을 위한 인증·심사 체계 도입 ▲한국 클라우드 산업의 보안 향상을 위한 최신 기술 정보 교류 및 협력 ▲글로벌 클라우드 표준 인증의 국내 확대에 대한 협력 등에 합의했다.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가 DNV와 클라우드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이장섭 DVN 대표와 송재호 협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DNV는 IT, 중공업, 항공우주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걸쳐 기업의 서비스와 제품에 대한 품질, 환경, 안전보건 및 보안 인증 분야에서 적합성 등을 평가하는 ‘인증 및 검증, 평가, 교육 훈련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다. 80여개의 인정기구에 등록돼 활동하고 있는 국제적 인증 기관이다.

관련기사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협회는 전문적인 자문과 인증 심사 프로세스를 도입 할 계획이다. 

송재호 협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국내 클라우드기업들의 보안기술 향상은 물론 국제인증 획득을 통해 해외진출 확대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