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타코리아, ‘한국마케팅프론티어대상’ 수상

'혁신적 데이터 기반 고객 중심 마케팅' 선도기업 평가

인터넷입력 :2021/10/08 09:07

시장조사 기업 칸타코리아(대표 양정열)는 '혁신적 데이터 기반 고객 중심 마케팅' 공적으로 한국마케팅학회가 주관하는 '2021 한국마케팅프론티어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008년 칸타코리아의 전신인 TNS코리아가 '과학적 마케팅' 공적으로 수상한 데 이은 두 번째 대상 수상이다.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7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칸타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김영찬 한국마케팅학회장, 양정열 칸타코리아 대표, 최문희 칸타코리아 상무 등이 참석했다.

칸타코리아, 한국마케팅프론티어대상 수상. 양정열 칸타코리아 대표(왼쪽), 김영찬 한국마케팅학회장

김영찬 한국마케팅학회장은 “지금은 단순히 기존 마케팅 방법론에 디지털 매체를 추가하는 것이 아닌, 완전히 새로운 패러다임에 근거한 고객 중심 디지털 마케팅 전략이 요구되는 시기”라면서 “칸타코리아는 4차 산업혁명과 팬데믹이 촉발한 초불확실성과 복합대전환 시대에 처한 국내 기업들에게 데이터에 기반한 차별화된 고객 중심 마케팅 서비스와 컨설팅을 제공해 이들 기업이 빠르고 올바른 방향으로 기업경영과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도록 성공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칸타는 수 년 전부터 ‘데이터 드리븐 트랜스포메이션’(data-driven transformation) 전략을 세우고 전통적인 방식의 리서치 기업에서 벗어나 데이터 인사이트에 기반한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으로의 변신을 진행 중이다.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 데이터 분석 등의 분야에 집중 투자하고 있다. 나아가 감정인식을 통한 광고 사전테스트, 대화형 AI, 리서치 플랫폼 칸타 마켓플레이스, 고도화된 애널리틱스, 홀리스틱 브랜드 가이던스 등 진보한 기술 기반 서비스 모델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

양정열 칸타코리아 대표는 “칸타는 지금 칸타가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전통 리서치 역량에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에 부응하는 첨단 디지털 역량을 결합해 스스로를 혁신하기 위한 글로벌 차원의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며 “오늘날 기업이 마주하고 있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여정에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사의 복잡하고 전략적인 의사결정을 돕는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인사이트 파트너가 되는 것이 칸타의 목표”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