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빵, 코로나 특집 ‘월말 김어준’ 9월호 발행

여행, 낚시, 자연 등 특별편 제작

중기/스타트업입력 :2021/10/07 13:23

팟캐스트 플랫폼 팟빵이 오디오 매거진 '월말 김어준' 9월호를 발행했다고 7일 밝혔다.

팟빵의 오디오 매거진은 기존 팟캐스트와 달리 오디오뿐만 아니라 사진과 일러스트 등 비주얼 미디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올해 1월 '월말 김어준'을 시작으로 씨네21 김혜리 기자의 '조용한 생활', 시사평론가 김용민이 진행하는 '썬데이 용민'을 발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7만 여명의 구독자가 오디오 매거진을 청취하고 있다.

이번 월말 김어준 9월호에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를 주제로 여행, 낚시, 자연 등 코로나19 팬데믹 이전 즐겨왔던 일상을 소재로 한 에피소드부터 매월 높은 청취율을 자랑하는 고전, 철학, 과학 분야까지 총 8개의 코너로 마련됐다.

월말 김어준

위드 코로나 특집으로 선보인 여행 분야에서는 모터바이크로 유라시아 횡단에 도전한 간영훈씨와 2004년식 렉스턴으로 2년 7개월간 세계 30여개국을 여행한 강현철씨를 초대했다. 오랜 여행 기간 중 겪었던 비하인드스토리를 공개하며 코로나 장기화 여파로 일상에 지친 청취자들의 마음을 달랬다.

또 낚시 분야에서는 350kg급 블루핀 튜나(참다랑어)를 낚은 신동만 프로, 7년 만에 태국 민물 가오리를 잡은 정명화 프로, 플라이낚시 1세대 박정 프로, 월간 낚시춘추의 이영규 기자가 출연했다. 이들은 생생한 낚시담은 물론 나라별 낚시인들의 허풍까지 소개하며 손맛만큼 짜릿한 입담을 과시했다.

이와 함께 다큐멘터리 시베리아 호랑이 3대 죽음을 제작한 박수용 PD와 아마존의 눈물로 유명한 김진만 PD의 좌충우돌 촬영 후기가 담긴 자연 편과 영화 매트릭스를 물리학자, 국문학자, 전문기자의 시선으로 분석한 영화 코너도 수록됐다.

관련기사

이 외에도 철학(라캉), 클래식(리하트라 바그너), 고전(구운몽), 과학(광물) 분야 등 다양한 에피소드를 팟빵에서 제공하는 월말 김어준 9월호를 통해 청취할 수 있다.

팟빵 매거진 제작팀은 "이번 월말 김어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사람들에게 작은 위안을 줄 수 있는 주제로 특집편을 준비해 봤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에피소드에 새로운 시각을 더한 오디오 매거진을 제작해 청취자의 기대에 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