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은 오브젝트 스토어 소프트웨어와 하이퍼스케일 테이프 기술을 결합한 ‘액티브스케일 콜드 스토리지’를 7일 발표했다.
이 제품은 콜드 데이터 저장을 위한 스토리지로 우수한 보안 및 내구성, 경제성 등을 특징으로 한다.
퀀텀은 이와 함께 데이터를 저장한 모든 위치에서 클라우드 기능을 제공하는 ‘완전 관리형 오브젝트 스토리지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고객은 콜드 스토리지 비용을 80% 절감하고, 가장 중요한 데이터 자산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추가 액세스 비용이 없다.
세계적으로 비정형 데이터의 양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반면, 데이터 증가와 스토리지 예산간의 격차는 점차 벌어지고 있다. 규제 준수 요구사항 및 향후 데이터를 통한 가치 실현을 위해 수년 또는 수십년간 저장, 보호하면서 액세스 가능한 상태를 유지해야 하는 "콜드 데이터"가 전체 생성 데이터의 60%를 차지하고 있다. 전통적인 스토리지 아키텍처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조직은 급증하는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예산이나 물리적 공간, 리소스가 턱없이 부족해 이에 대한 운영 또는 예산 절충안을 마련해야 한다며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오브젝트 스토리지 ‘액티브스케일 콜드 스토리지’는 2D 이레이저 코딩을 기반으로 퀀텀 스칼라 테이프 스토리지를 결합했다. 퀀텀 2D EC는 테이프, 테이프 드라이브, 테이프 라이브러리 및 지리적으로 분산된 데이터 센터의 데이터를 인코딩하면서 동시에 데이터 액세스 성능, 데이터 내구성 및 스토리지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2D EC는 테이프 드라이브에 로컬 복구 코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시스템은 거의 모든 유형의 테이프 및 드라이브 오류로부터의 복구를 위해 단일 테이프만 요구하며, 테이프에 오브젝트를 기록할 때도 하드웨어 리소스가 훨씬 적게 든다.
‘액티브스케일 콜드 스토리지'는 지리적으로 분산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아카이브 스토리지를 구축할 수 있도록 고객의 데이터센터, 타사 데이터센터 또는 이 두 가지를 조합한 환경에서 완전 관리형 서비스로 제공된다. 액티브스케일 아키텍처는 단일 사이트, 데이터 복제로 구성되는 2개의 사이트, 3GEO DDP로 구성되는 3개의 사이트에서 액티브 스토리지 및 콜드 스토리지를 모두 지원한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액티브스케일과 공용 클라우드 환경 간 데이터 버킷을 마이그레이션하고 복제할 수도 있다.
이 스토리지는 광범위한 ISV 애플리케이션 호환성을 위해 아마존웹서비스의 아마존 S3 스탠더드와 S3 글래셔 스토리지 클래스를 사용한다.
퀀텀 오브젝트 스토리지 서비스는 페타바이트(PB)부터 엑사바이트(EB)까지 액티브 데이터 및 아카이브 데이터 세트를 위한 확장 가능한 프라이빗/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한다. 퀀텀은 액티브 데이터와 콜드 데이터에 대한 두 가지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퀀텀의 AIOps 소프트웨어, CBA 및 ‘마이퀀텀’ 같은 기술을 기반으로 제공된다. CBA 소프트웨어는 전세계 수천 대의 시스템을 모니터링하고, 가동현황 데이터를 캡처하며, 예측 분석을 기반으로 시스템 유지보수 지원 및 다운타임을 줄이는데 사용된다. 이는 퀀텀 서비스 조직이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사용되며 파트너와 고객들이 액세스하여 환경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고객은 ‘마이퀀텀’에 로그인해 AI옵스 소프트웨어에 접근할 수 있다. 이 온라인 포털은 퀀텀 제품 및 서비스를 더 용이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원스톱 포털을 통해 고객들은 제품 등록, 최신 버전으로의 업데이트, 지원 요청 및 사례 관리, 평가판 다운로드, 데모 및 구매, 계약 갱신을 포함하여 제품과 계약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오브젝트 스토리지 서비스와 같은 완전 관리형 서비스의 구독 고객은 계정 활동 및 시스템 통계를 요약한 고객 대시보드에 접속할 수 있다.
관련기사
- 퀀텀, 오브젝트 스토리지 보안 및 관리 성능 향상2020.11.19
- 퀀텀, '스토어넥스트7' 파일 시스템 발표2020.11.25
- 퀀텀, 미디어 데이터 관리 업체 '스퀘어박스' 인수2020.12.21
- 퀀텀, 테이프 라이브러리에 '다중인증' SW 추가2020.07.30
제이미 레너 퀀텀 CEO는 “퀀텀은 '영구적으로 보관되는' 콜드 데이터 아카이브를 구축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하이퍼스케일 클라우드 제공업체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제 퀀텀 하이퍼스케일 테이프 아키텍처와 퀀텀 소프트웨어를 결합하고, 이 모든 기술을 어디에서나 배포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통합 제공하며, 하이퍼스케일로 인해 동일한 문제에 직면하고 있는 기업과 클라우드 제공업체에 효율적인 방안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액티브스케일 콜드 스토리지 및 퀀텀 오브젝트 스토리지 서비스는 내년 1분기 공식적으로 사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