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어, 7일 '디지털 전환 시대, 최신 CI/CD 트랜드' 웨비나 개최

중기/스타트업입력 :2021/10/01 09:23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PLATEER, 대표 이상훈)'가 오는 7일 'IT/테크 전문가를 위한 제2회 데브옵스 웨비나 라이브(DevOps WEBINAR Live 2nd)'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데브옵스(DevOps)란 개발, 운영을 결합한 단어로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을 일컫는다. 

'디지털 전환 시대, 최신 CI/CD 트랜드'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는 ▲CI/CD가 어려웠던 이유 ▲디지털 전환 시대의 CI/CD 트랜드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위한 CI/CD 고려사항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발표는 데브옵스 전문가인 플래티어 IDT 부분 김대웅 책임이 담당한다.

플래티어 로고 이미지

CI/CD는 소프트웨어 개발 단계를 자동화해 이를 보다 짧은 주기로 고객에게 제공하는 방법이다. 즉, 지속적인 통합과 서비스 제공, 배포 등을 통해 개발 담당자, 운영팀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유용한 솔루션인 셈이다. 특히 CI/CD는 SW 통합 및 테스트 단계, 제공, 배포 등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자동화하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이번 웨비나는 온라인 채널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플래티어 홈페이지 접속 후 행사/이벤트 메뉴에서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행사 개최 이틀 전 입장 가능한 웨비나 링크를 전달받는다. 아울러 플래티어는 이번 웨비나에 참여한 이들 중 추첨을 통해 최대 3만원 상당의 커피 상품권을 제공한다.

플래티어 IDT부문 정재용 상무는 "이번 웨비나를 통해 디지털 전환 시대를 맞아 최신 CI/CD 트랜드 라는 주제로 디지털 전환 시대에 새롭게 대두되는 컨테이너 관련 CI/CD 트랜드에 대해 쉽고 자세하게 안내할 계획"이라며 "별도의 질의 응답 시간도 마련되는 만큼 많은 이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