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美 충돌 평가서 최고 안전 등급 받아

GV70·G70 포함 모든 차종 최고 안전 등급

카테크입력 :2021/10/01 09:01

제네시스 GV70 美 충돌 평가서 최고 안전 등급 받아
제네시스 GV70 美 충돌 평가서 최고 안전 등급 받아

제네시스는 미국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가 30일(현지시간) 발표한 충돌 평가 결과에서 모든 차종이 최고 안전 등급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는 미국 시장에 첫 진출한 GV70·G70이 포함됐다. 이로써 제네시스는 모든 차종이 최고 안전 등급을 받은 진기록을 세웠다.

GV70·G70은 6개 충돌 시험에서 ‘훌륭함(good)’ 등급을 받았다. 차량 대 차량 및 차량 대 보행자 전방 충돌 예방 시험에서도 나란히 ‘탁월함(superior)’과 ‘우수함(advanced)’을 획득했다.

제네시스는 미국 시장 진출 첫해인 2016년 G80을 시작으로 매년 최고 안전 등급을 획득했다. 브랜드 첫 SUV GV80도 미국 시장 진출 후 첫 평가에서 최고 안전 등급을 받아 충돌 안전성을 입증하는데 성공했다.

미국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는 1959년 설립된 비영리단체로 매년 출시되는 수백대 차량의 충돌 안전성과 충돌 예방 성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결과를 발표한다.

관련기사

최고 안전 등급을 받으려면 ▲운전석 스몰 오버랩 ▲조수석 스몰 오버랩 ▲전면 충돌 ▲측면 충돌 ▲지붕 강성 ▲머리 지지대 등 6개 시험에서 훌륭함(good) 등급을 받아야 한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모든 차종 최고 안전 등급 획득은 안전에 대한 브랜드의 확고한 집념을 보여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