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에서 갤럭시Z 폴드3 배터리 화재 사고 발생

IT매체 폰아레나, 낙하로 인한 충격 가능성 제기

홈&모바일입력 :2021/09/30 09:38    수정: 2021/09/30 11:06

미국에서 삼성전자의 최신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3’에 불이 나는 사고가 발생했다.

IT매체 폰아레나는 미국 트위터 사용자 채드 크리스천(Chad Christian)이 자신이 사용하던 갤럭시Z폴드3에 화재가 발생했다고 밝혔다고 29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사진= 채드 크리스천 트위터 @CoachCWC

채드 크리스천은 27일 자신의 트위터에 연기가 피어 오르는 갤럭시Z폴드3 영상을 공개했다. (▶자세히 보기 https://bit.ly/39Wh0Bv)

그는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자전거에서 떨어뜨렸고 디스플레이가 깨져 수리를 위해 제품을 상자에 넣어 서비스 센터에 보내려고 준비하던 중, 배터리 부분에서 연기가 피어 오르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영상 = 채드 크리스천 트위터 @@CoachCWC

이번 사건은 스마트폰이 자전거에서 떨어져 충격을 받은 후 화재가 일어났다는 점에서 과거 갤럭시 노트7 화재와는 다른 것으로 보인다고 해당 매체는 전했다. 전화기를 떨어뜨려 기기 내부가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삼성전자는 그에게 불에 탄 갤럭시Z폴드3를 회수해 원인을 조사할 예정이다. 

폰아레나는 채드 크리스천이 갤럭시Z폴드3에 케이스를 사용했는지는 확실치 않지만, 지금 상태에서는 케이스를 사용해 갤럭시Z폴드3를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