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듀얼스크린 폰 ‘서피스 듀오2’ 전작과 비교했더니

홈&모바일입력 :2021/09/23 15:03    수정: 2021/09/23 15:12

마이크로소프트(MS)가 22일(현지시간) 제품 공개 행사를 열고 2세대 듀얼스크린 스마트폰 ‘서비스 듀오2’를 공개했다.

IT매체 씨넷은 22일 MS 서피스 듀오2를 전작인 서피스 듀오와 비교하는 기사를 실었다.

서피스 듀오2 (사진=MS)

서피스 듀오2는 전작 서피스듀오의 단점인 느린 성능, 단일 카메라, 5G 기능 부족 등을 보완해 트리플 카메라에 5G 연결기능 지원, 퀄컴 스냅드래곤 888 프로세서 등을 갖췄다. 가격은 1499달러, 다음 달 5일 미국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자료 : 씨넷

■ 힌지에 디스플레이 하나 더 달아

서피스 듀오2는 얼핏 보면 두 개의 디스플레이를 힌지로 연결한 책처럼 보여 전작인 서피스 듀오와 똑같아 보인다. 하지만, 힌지 측면에 ‘글랜스 바’(Glance Bar)라고 하는 별도의 화면을 더 달아 기기를 접어도 배터리 수명과 알림 등을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서피스듀오2의 글랜스 바 (사진=MS)

이는 삼성 스마트폰의 엣지 디스플레이와 비슷해 기기가 접혀있는 상태에서 전화가 올 때 유용할 수 있다고 씨넷은 전했다. 또, 듀얼 5.8인치 AMOLED 디스플레이에 고릴라 글래스 빅터스를 탑재해 내구성이 더 좋아졌다.

■ 프로세서·스토리지 강화

서피스 듀오2에는 삼성 갤럭시Z폴드3와 같은 퀄컴 스냅드래곤 888 프로세서를 탑재했고 전작 서피스 듀오와 마찬가지로 MS 자체 앱과 특정 디스플레이•스타일러스 펜에 최적화된 OS를 갖춘 안드로이드를 실행한다. 저장 옵션은 128·256·512GB이며, 램 용량은 8GB다.

씨넷은 기기를 잠깐 사용한 후 서피스듀오 2의 성능이 대부분 빠르게 느껴졌다며, 소프트웨어 사용 과정에서 약간의 일시중지가 몇 번 있었다고 밝혔다. MS의 최신 스타일러스펜인 ‘서피스 슬림펜2’를 지원하며 서피스 듀오2와 붙여서 무선충전도 할 수 있다.

후면 카메라는 1200만 화소 광각 카메라와 망원카메라에 16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로 구성된 트리플 카메라를 갖췄고 TOF 센서도 탑재됐다.

관련기사

사진=MS

씨넷은 서피스 듀오2가 휴대용 게임기로서 좋은 위치에 있는 것 같다며, 닌텐도 3DS처럼 한쪽 디스플레이는 게임을, 다른 디스플레이에는 터치스크린 컨트롤러로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씨넷은 서피스듀오2의 소프트웨어는 매끄럽지 못했으나 하드웨어는 완전히 새로워져 다른 프리미엄폰과 경쟁할 준비가 됐다고 평했다. 특히 게이머, 사진가, 모바일로 영상이나 책 보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잠재력이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