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토즈소프트 파이널판타지14, 새 시나리오·던전 추가

V5.5 여명의 사투 업데이트

디지털경제입력 :2021/09/15 15:51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서 V5.5 '여명의 사투'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한결같은 모험을 위한 맞춤 혜택’ 이벤트를 14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V5.0 ‘칠흑의 반역자’의 마지막 대규모 업데이트 V5.5 ‘여명의 사투’를 통해, 신규 시나리오, 신규 주요 퀘스트, 신규 인스턴스 던전 등 신규 콘텐츠를 대거 공개했다.

먼저 원초 세계로 귀환한 ‘새벽의 혈맹’이 각지에 출현한 불길한 탑의 정체를 조사하는 이야기를 다룬 신규 시나리오를 공개했다. 해당 시나리오는 신규 주요 퀘스트 ‘결의에 찬 여행길’을 통해 감상 가능하며, 신규 인스턴스 던전 ‘파글단’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인기 게임 ‘니어: 오토마타’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지속적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연대기 퀘스트 ‘요르하: 어둠의 묵시룩’의 마지막 이야기를 담은 신규 시나리오와 신규 24인 연합 레이드 ‘희망의 포대: 탑’을 공개했다.

뿐만 아니라 신규 연대기 퀘스트 ‘웰리트 군사 작전’, 신규 토벌전 ‘다아이아몬드 웨폰 포획작전’, ‘환 리바이어선 토벌전’ 등 신규 콘텐츠를 대거 오픈했다.

이 밖에도 ‘이슈가르드 부흥’에 ‘창천 운동회’를 선보이고, 자유 탐색을 레벨 70의 던전까지 탐색할 수 있도록 확장했다. 전투 타겟팅 변경, 신규 하우징 가구 및 탈 것, 꼬마친구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파이널판타지14 여명의 사투 업데이트.

액토즈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푸짐한 혜택을 제공하는 ‘한결같은 모험을 위한 맞춤 혜택’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신규 이용자는 기간 제한 없이 60레벨 및 첫 번째 확장팩 ‘창천의 이슈가르드’까지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신규 가입 후 7일간 접속만 해도 ‘꿀빵’, ‘전송망 이용권’ 등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과 ‘헤르메스의 신발’, 탈것 ‘원조 뚱보초코보’, 의상 ‘알라미고 가운’ 등 푸짐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신규 이용자를 대상으로 ‘30일 정액제 이용권’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직업별 모험록: 홍련편’ 및 ‘홍련의 모험록’ 70레벨 점핑 아이템 2종과 80레벨 장비 세트를 추가로 선물한다. 30일 이상 정액제 상품을 구입한 복귀 이용자에게는 ‘무료 3일 이용권’ 및 80레벨 장비 세트를 지급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관련기사

이와 함께 ‘파이널판타지14’를 즐기는 유형을 선택하고, 자신의 플레이스타일에 맞는 특정 미션을 클리어해 ‘모험의 징표’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해당 아이템으로 ‘오케스트리온 악보: Neath Dark Waters (Scions & Sinners)’, ‘송아지 가죽’, ‘MGP 플래티넘 카드’ 등 인기 아이템으로 교환가능 하다.

국내 서비스 6주년을 맞이한 ‘파이널판타지14’는 높은 작품 완성도와 폭 넓은 무료 체험을 통해 지난 V5.4 ‘또 하나의 미래’ 업데이트 이후 역대 최고 트랙픽을 달성하며, 지난 7일 신규 서버 ‘펜리르’를 오픈했다. 신규 서버에서는 경험치 획득 100% 증가 및 캐릭터 육성을 위한 아이템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