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는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에 합류했다고 15일 밝혔다.
신한라이프는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참여를 시작으로, 가상환경에서 기업과 소비자가 상호작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한다는 구상이다.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해 가상 오피스·가상 영업 지점과 같이 근무 환경 개선에 활용하는 등 관련 서비스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신한라이프 한상욱 ICT그룹장은 "메타버스가 발전할수록 MZ세대를 비롯한 고객들의 메타버스 가상공간으로의 이동은 가속화돼 창의적인 마케팅 기회 또한 늘어날 것"이라며 "얼라이언스 참여 기업들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타버스 얼라이언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 'K-메타버스 연합군'으로, 삼성전자·현대차·신한은행·네이버랩스 등 가상융합기술(XR) 수요·공급기업과 방송미디어 업계 300여 개의 회원사가 참여해 메타버스 산업 발전을 위한 기술 협력, 공동사업 발굴 등 메타버스 생태계 조성과 확산을 도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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