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플랫폼 플로(FLO)가 서비스 출시 1천일을 기념해, ‘너의 음악취향으로부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캠페인은 취향보다 익숙함을 선택하는 음악플랫폼 소비자들에게 음악 소비도 취향을 고려해서 선택하도록 장려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플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개인의 음악 취향과 사용 패턴에 따라 음악 플랫폼을 선택하도록 소비자 인식을 전환하고, 고객 참여형 프로모션으로 플로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독려할 방침이다.
먼저, 취향 발견의 즐거움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이용자 참여형 이벤트 ‘#찾았다플로’를 진행한다. 플로와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는 브랜드 제품과 서비스에서 플로 캠페인 메시지를 찾고, 사진을 촬영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1천명에게 올리브영, 요기요, 네이버 쿠키 1만원 이용권 중 무작위로 제공한다. 참여 기간은 11월12일까지다. 다음 달 12일까지 참여자를 대상으로 내달 27일, 11월26일(10월13일 이후 참여자 대상) 두 차례 개별 연락을 통해 당첨자를 발표한다.
또 ‘내가 아티스트로 다시 태어난다면?’ 테스트를 준비했다. MZ세대에게 호응이 좋은 선호 유형 테스트로 일상과 음악에 관련된 질문으로 참여자 응답을 분석하고 성향을 도출해 나와 닮은 아티스트를 알려준다.
관련기사
- 플로, 3년간 2천억원 투자 추진...1등 오디오 플랫폼 목표2021.05.02
- 韓 음원 플랫폼 전력 재정비...유튜브뮤직·스포티파이 견제 나서2021.07.19
- 야놀자-플로, 여행 분위기 나는 플레이리스트 공개2021.08.03
- 네이버 바이브, 음악 들으며 실시간 대화 나눈다2021.08.25
테스트는 14일부터 캠페인 종료까지 플로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11월12일까지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무제한 듣기 2개월 100원 혜택을 제공한다.
이새롬 플로 브랜드&마케팅 팀장은 “이번 캠페인으로 음악 취향만큼 세심하게 음악 플랫폼을 선택하고, 취향 맞춤 서비스가 제공하는 새로운 음악 생활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