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새롭게 선보인 구독 서비스 ‘T우주’가 출시 일주일 만에 가입자 15만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일주일 경과 기준 T우주의 구독 패키지 상품인 ‘우주패스’와 단품 구독상품들의 총 가입자 수는 15만명을 넘어섰다.
가입 채널별로는 SK텔레콤 고객센터, T월드, 11번가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한 가입이 70%, 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가입은 30% 수준이다.
연령 분포는 20대가 약 19%, 30대가 33%, 40대가 29%, 50대 이상이 19%로 전 연령대 고른 분포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소비 주력세대인 20~40대가 80% 이상을 차지했다.
특히 11번가와 T월드처럼 웹앱을 통한 셀프 가입 채널의 경우 20~30대 비중이 60%를 상회했다.
18개 제휴처의 구독 상품들을 선택형으로 제공하는 ‘우주패스 all’ 상품을 살펴보면 팬데믹 상황에서의 생활상을 반영하듯이 ‘배달의 민족’, ‘파리바게뜨’, ‘스타벅스’, ‘이마트’ 등 먹거리와 쇼핑 서비스가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받았다.
아마존 협업도 성과를 보이고 있다. 11번가의 해외직구 카테고리 거래액은 아마존 글로벌스토어의 혜택이 제공되는 ‘우주패스’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 후 일주일 동안 전월 동기 대비 3.5배 이상 늘었다.
또한 아마존 글로벌스토어 구매자의 상품 탐색 빈도는 기존 11번가 구매자 대비 약 4배 높다.
11번가는 지난 6일 오전 11시부터 ‘아마존 글로벌스토어 론칭 기념’ 특집 라이브방송을 진행해 1시간 동안 누적 시청자 수 70만 명을 기록했다. 이는 11번가 라이브방송 시청자 수 역대 2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관련기사
- 구독 유니버스 시대 연다 …SKT ‘T우주’ 캠페인 공개2021.09.07
- SKT의 '구독서비스'는 다르다?…"탈통신 멤버십 개편 위한 발판"2021.09.02
- SKT, 구독 서비스 '우주' 출시 기념 첫달 천원 이벤트2021.08.31
- SKT, 구독 서비스 'T우주' 출시...2025년 가입자 3600만 목표2021.08.25
이와 같은 성과에 구독 제휴를 원하는 신규 제휴사들의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다. 현재 100여개 제휴사와 추가 협의 중이다.
윤재웅 SK텔레콤 구독마케팅담당은 “T우주에 대한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더욱 더 다양하고 인기있는 제휴사들을 영입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