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에 이어 위메프도 머지포인트 구매고객과 등록고객의 잔여 포인트에 대한 환불 절차를 진행하기로 했다.
위메프는 지난 8월 위메프 플랫폼에서 머지포인트를 구매한 고객에 대한 환불 절차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위메프는 지난 8월11일, 머지플러스가 제휴 사용처를 축소한 직후부터 머지포인트를 위메프에서 구매한 뒤 상품을 등록하지 않은 고객에게 전액 환불을 진행하고 있다.
위메프는 8월에 구매한 상품을 이미 등록한 고객에게도 환불을 진행하기 위해 8월12일부터 판매자 및 발행처에 ‘8월 구매 고객의 포인트 등록 후 미사용 전액 데이터’를 지속 요청해왔다.
그 결과 지난 6일 오후 판매자가 해당 정보를 제공했으며, 위메프는 곧바로 해당 데이터 대조작업을 진행, 7일부터 상품 등록 고객에게도 환불을 진행하기로 했다.
회사 측은 "포인트 사용 데이터 공유가 늦어지면서 부득이하게 어려움을 겪은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지난 8월 위메프 플랫폼에서 머지포인트를 구매한 고객은 1만5천127명이고, 결제금액은 30억9천453만원"이라고 설명했다.
8월 구매한 상품을 미등록, 혹은 등록했으나 머지포인트 사용을 하지 않은 고객에게는 결제액의 100% 환불을 진행한다. 등록 포인트를 일부 사용한 고객은 잔여 포인트의 80%(결제액 기준 100%)를 환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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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머지포인트’ 20만 포인트를 16만원에 구매한 후 전부 미사용한 경우 16만원 환불받고, ‘머지포인트’ 20만 포인트를 16만원에 구매한 후 그 중 10만 포인트를 사용한 경우 8만원 환불받을 수 있다.
8월 구매 포인트 전액 미사용 고객은 결제수단 취소를 통해 8일까지 전액 환불을 진행한다. 일부 사용 고객은 위메프에 등록한 계좌정보로 환불금액을 입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