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지도·카카오맵, 국민지원금 사용처 알기쉽게 찾아준다

정해진 사용처 표시, 길찾기 등 제공

인터넷입력 :2021/09/06 10:21    수정: 2021/09/06 10:41

‘네이버 지도’와 ‘카카오맵’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네이버는 6일부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 가능 업체를 ▲네이버앱 ▲네이버지도앱 ▲네이버 PC/모바일웹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용자는 지역명과 상생 국민지원금 관련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네이버 지도에서 사용처를 간편하게 확인 가능하다. 예를 들어 '분당구 국민지원금사용처', '성남시 국민지원금' 등을 검색하면 업체 검색결과에서 상생 국민지원금의 사용 가능 업체가 노출된다.

네이버 상생국민지원금 예시화면

'국민지원금 사용처'와 같은 기본 키워드로만 검색할 경우 사용자가 위치한 주변에서 상생 국민지원금을 사용 가능한 업체가 나타난다.

상생 국민지원금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피해 지원, 지역경제 활성화 목적으로 전통시장, 학원, 식당, 병원, 약국, 미용실 등 사용처가 정해져 있으며 올해 12월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카카오 역시 6일부터 국민지원금 사용처 검색을 지원한다.

이용 방법은 카카오맵 앱에 접속 후 초기화면 상단에 위치한 검색바에서 '국민지원금' 키워드를 검색하면 된다.

관련기사

카카오맵 국민지원금 사용처 검색 이미지

검색 결과에 나온 장소 중 한 곳을 선택하면 이용 가능한 매장의 상세한 정보를 알 수 있고 길찾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 장소까지 이동하는 자동차, 대중교통, 도보, 자전거 길찾기 등 다양한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또 검색결과 화면 좌측 상단에 위치한 정렬 기능을 통해 '내 위치 중심' 옵션과 '지도 중심' 옵션 등의 기능 선택도 가능하다.

네이버 한성숙 대표는 "앞으로도 온 국민이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도록 네이버의 뛰어난 데이터 기술력, 기획력을 바탕으로 생활밀착형 대국민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