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카오, 국민지원금 알림 서비스 제공

대상자 여부 및 신청·사용 기한 등 확인

인터넷입력 :2021/08/30 14:37

네이버, 카카오가 행정안전부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안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네이버, 카카오 이용자는 앱이나 국민비서 홈페이지에서 ‘국민비서 서비스’ 중 국민지원금 알림을 요청하면, 지원금 신청 하루 전날인 내달 5일 대상자 여부와 금액, 신청기간·방법, 사용기한·지역 등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이용자는 국민비서 서비스를 통해 정부부처가 발송하는 안내문이나 고지서 내용을 전자문서로 확인하고, 네이버페이 간편 송금을 활용해 납부할 수 있다.

(사진=네이버)

앱 첫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당기거나, 상단에 위치한 ‘Na.’ 혹은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한 후 전자문서 서비스에서 신청할 수 있다.

카카오톡 사용자의 경우, 상단 검색창에서 국민비서를 검색한 뒤 ‘국민비서 구삐’ 채널에서 가입 동의와 알림을 신청하면 된다.

관련기사

이후 국민지원금 신청 날짜가 되면, 기한과 신청 방법 안내가 카카오톡 메시지로 전송된다. 신청을 완료하고 국민지원금을 받은 이용자는 사용기한이 1개월, 1주일 남았을 때 사용기한 알림을 받는다.

(사진=카카오)

네이버, 카카오는 이외에도 ▲교통범칙금 알림 ▲교통과태료 알림 ▲운전면허갱신 알림 ▲통학버스운전자 교육 알림 ▲고령운전자 교육 알림 ▲국가장학금(대학생) 신청 알림 ▲건강검진일 등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