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플립3, 배터리 테스트 해봤더니...

폰아레나 "웹 브라우징·3D 게임 시 성능 좋지만, 동영상 시청 시 빨리 닳아"

홈&모바일입력 :2021/09/01 09:22    수정: 2021/09/01 09:28

삼성전자가 최근 출시한 폴더블폰 '갤럭시Z플립3'가 디자인 측면에서 호평을 받으며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IT매체 폰아레나가 갤럭시Z플립3의 배터리 테스트를 진행해 최근 공개했다.

삼성 갤럭시Z플립3 (사진=씨넷)

갤럭시Z플립3의 배터리 용량은 3,300mAh로 다소 작은 편이다. 배터리 하나는 기기 상단에, 다른 하나는 하단에 자리잡고 있다. 삼성 갤럭시S21의 배터리는 4,000mAh, 갤럭시S21플러스의 배터리 용량은 갤Z플립3보다 훨씬 큰 4,800mAh 배터리를 갖췄다.

폰아레나는 일반적인 사용자의 기기 사용을 테스트 하기 위해 ‘웹 브라우징’ 테스트를 진행했고 동영상을 많이 시청하는 사용자를 위해 ‘유튜브 영상 스트리밍’ 테스트를, CPU보다 GPU에 부담을 많이 주는 특수상황을 테스트하기 위해 3D 게임 플레이 시 배터리 수명을 조사했다.

■ 웹 브라우징

자료=폰아레나

갤럭시Z플립3는 웹 브라우징 테스트에서 괜찮은 성능을 보였다. 배터리 용량이 더 큰 갤럭시S21, 갤럭시S21플러스 보다 오래 사용할 수 있어 웹 브라우징을 주로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한 번 충전하면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폰아레나는 전했다.

■ 유튜브 동영상 스트리밍

자료 : 폰아레나

하지만, 유튜브 영상 스트리밍 테스트 결과는 조금 달랐다. 갤럭시Z플립3는 전작에 비해서는 다소 나아졌지만, 갤럭시S21시리즈 제품보다는 오래 지속되지 않았다. 현재 대부분의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영상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이는 중요한 지표라고 해당 매체는 평했다.

관련기사

■ 3D 게임

자료:폰아레나

3D 게임 플레이 시 갤럭시Z플립3는 놀라울 정도로 기존 갤럭시S21 시리즈 제품들을 능가하는 점수를 받았다. 또 인스타그램 스토리 등 사용 시 기기가 약간 뜨거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는데 3D 게임 플레이할 때는 뜨거워지지 않았고 좋은 온도를 유지했다고 해당 매체는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