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어스토리지, 코로나19 백신 사전예약 시스템 안정화 지원

올플래시 스토리지·데이터 솔루션 지원

컴퓨팅입력 :2021/08/23 16:05

퓨어스토리지는 질병관리청의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의 성능 개선 및 안정화에 기여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9일부터 만 18∼49세의 백신접종 사전예약이 시작된 가운데, 질병관리청은 보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십, 수백만명이 동시 접속해 발생하는 트랜잭션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인프라 솔루션을 모색했다.

이에 질병관리청은 퓨어스토리지 올플래시 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를 도입, 백신 예약 시스템 성능을 높였다. 퓨어스토리지의 최신 데이터 솔루션을 활용해 사용자의 예약 요청을 기록하는 로그 데이터베이스와 결과를 집계하는 도메인 간 병목 현상을 해결했다.

이런 데이터 입·출력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백신 예약 시스템에 0.5㎳ 이하의 일관적인 응답 시간을 확보해 예약 서비스의 속도를 향상시켰다. 중복 데이터도 획기적으로 절감해 시스템 성능을 향상했다.

관련기사

퓨어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

백신 예약 시스템 개선 작업을 총괄한 김성훈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본부장은 “퓨어스토리지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이번 성능 개선 작업의 한 부분인 스토리지 작업에서도 큰 도움이 되었으며, 그에 따른 결과가 좋아서 만족한다”고 말했다.

유재성 퓨어스토리지코리아 지사장은 “퓨어스토리지는 지난 18개월 동안 한국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코로나 19 최전선에 있는 고객 및 조직에 선제적인 기술 지원을 제공해왔다”며 “앞으로도 팬데믹을 이겨낼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