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리즘랩스, AI기반 HR솔루션 녹십자홀딩스에 공급

업무 담당자와 함께 현장 문제 정의 후 솔루션 개발이 장점

중기/스타트업입력 :2021/08/23 15:13

인공지능(AI) 기반 솔루션 스타트업 알고리즘랩스(대표 손진호)는 GC(녹십자홀딩스)에 'AI기반 성과 향상 HR 솔루션’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알고리즘랩스는 GC가 지금까지 축적한 기존 데이터를 활용해 성과 향상을 지원하는 인공지능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이번에 공급하는 '성과 향상 HR 솔루션'은 업무 성과를 예측해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구성원들이 성과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요인이 무엇인지 분석해 더 체계적으로 구성원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고 회사는 밝혔다.

알고리즘랩스의 AI 기반 HR 솔루션은 성과 향상 지원, 직무 만족(몰입도) 강화, 잠재력 향상, 직무 추천, 교육 과정 추천 등 HR 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들로 구성돼 있다. GC와는 이 중 성과 향상 지원과 관련한 계약을 체결했고, 추후 기능별 HR 솔루션 구축을 검토해 구성원의 성과 향상과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알고리즘랩스의 특징 중 하나는 HR 솔루션 개발에 앞서 업무 담당자가 현장에서 해결하고 싶은 문제를 함께 정의하고, 그것에 맞게 자료를 수집한다는 점이다. 이런 과정을 거쳐 만들어진 인공지능 솔루션을 통해 해당 기업은 체계적인 분석이 가능하다고 알고리즘랩스는 밝혔다.

관련기사

알고리즘랩스 손진호 대표는 “GC와 체결하게 된 이번 AI 기반 HR 솔루션은 다년간 축적된 인공지능 시스템 개발 경험 및 노하우 반영과 최신 인공지능 기술인 AI 옵티마이저를 기반으로 한다”라며 ”HR 인공지능 시스템을 솔루션 형태로 도입함으로써 손쉽게 현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여해 기업의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알고리즘랩스는 자사의 핵심기술인 AI 옵티마이저 플랫폼을 전 산업에 적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