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그룹 계열사 한국케이블텔레콤(KCT)이 원격업무 지원 솔루션 스마트워크 서비스를 23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국내 인터넷전화기 점유율 1위 업체 누리보이스와 제휴를 통해 개발된 스마트워크 서비스는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전화기를 PC나 스마트폰, 탭 등과 연결하여 회사 밖에서 사무실 이용환경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하도록 해주는 서비스다.
코로나 장기화에 따른 재택근무 문화 확산으로 최근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전망이다.
스마트워크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사에서 별도의 장비를 구축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다. 대규모 장비 구축 등이 부담스러운 기업체에서 필요한 수량만큼 인터넷전화기를 구매한 후 부가서비스에 가입하는 것만으로 해당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재택근무 외에 회사 밖에서도 개인 휴대폰 번호의 노출 없이 회사 전화번호로 모든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KCT는 향후 영상회의, 프로젝트 관리, 판서 회의도 연내 지원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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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동화 KCT 마케팅기획팀장은 “이번 스마트워크 서비스 출시뿐만 아니라 고객들에게 큰 투자 없이도 편리하고 업무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KCT와 고객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통신 시장의 뉴 패러다임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스마트워크 서비스 가입 문의사항은 KCT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