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 체험공간 '잇츠매직'으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 제정된 독일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의 'IF',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3개 부문에서 디자인의 우수성, 창의성, 기능성 등을 평가해 최고 디자인을 선정한다.
이번에 수상한 잇츠매직은 지난 4월 공식 오픈한 SK매직의 고객 브랜드 체험공간으로 누구나 방문해 브랜드를 체험하고, 요리, 문화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복합문화공간이다. 유명 스타쉐프와 함께하는 쿠킹위드스타, 마스터 클래스 등 쿠킹 클래스를 비롯해 요리를 주제로 한 쿡톡, 요리가 있는 음악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매월 정기적으로 열린다.
관련기사
- SK매직,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2관왕2021.07.20
- SK매직, 국내 3대 신평사 신용등급 'A+' 상향 획득2021.06.21
- SK매직, 5월 안마의자 판매량 290%↑2021.06.08
- SK매직 직수정수기, 세계적 권위 '물맛' 인정 받아2021.05.31
SK매직은 "이번 수상에서 잇츠매직은 혁신적인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브랜드 가치, 아이덴티티, 차별성 등 브랜드 경쟁력을 총체적으로 인정받았다"며 "SK매직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담은 로고를 제작하는 한편, 이를 활용한 그래픽 패턴을 유니폼, 앞치마, 컵과 접시 등 각종 패키지에 적용해 통일되고 정제된 브랜드 이미지를 고객에게 전달한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고 설명했다.
또 "사탕수수, 옥수수 전분 등을 활용한 컵, 빨대, 쇼핑백 등 패키지 일체를 친환경 소재로 적용한 점 등도 수상에 주효하게 작용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