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2021 스타트업콘’ 참가 스타트업 모집

총 상금 1억 원 규모…온라인 생중계 통한 대국민 투표 진행 및 수상 팀 선정

디지털경제입력 :2021/08/11 09:20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정경미, 이하 콘진원)은 ‘2021 스타트업콘 (STARTUP:CON, 이하 스타트업콘)’에서 국내 우수 콘텐츠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경쟁피칭(배틀필드)’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

‘스타트업콘’은 콘텐츠 스타트업을 위한 국내 유일한 글로벌 스타트업 행사로, 국내외 스타트업 및 창작자들이 모여 콘텐츠 스타트업의 생태계를 조망하고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자리이다. 올해 7회째를 맞는 ‘스타트업콘’은 10월 7~8일 온라인 개최하며, 콘퍼런스, 경쟁피칭(배틀필드), 네트워킹 등 B2B 프로그램 외에도 일반 국민도 참여 가능한 B2C 프로그램, 온라인 전시 등도 마련된다.

스타트업콘

콘텐츠 스타트업의 유망주를 가리는 서바이벌 쇼케이스 ‘경쟁피칭(배틀필드)’는 창업 7년 이내의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1차 영상피칭 예선 ▲2차 본선 등 절차를 거쳐, ▲3차 ‘스타트업콘’ 기간 중 현장 결선을 통해 총 3팀을 최종적으로 선정한다.

관련기사

특히 1차 예선을 통과한 팀에는 기업별 맞춤형 IR 컨설팅을 제공한다. 2차 본선을 통과한 팀에는 결선무대를 위한 벤처캐피탈 전문가 1:1 멘토링 등 핀셋형 컨설팅과 ‘스타트업콘’ 공식 홈페이지의 온라인 전시관에 참가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된다.

3차 최종 결선은 오는 10월에 개최될 ‘스타트업콘’에서 온라인으로 생중계하며, 특별 심사위원 초청 및 대국민 대상 투표를 운영해 가산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총 상금 1억 원 규모로 최종 선정 팀은 ▲대상 5천만 원(1팀) ▲최우수상 3천만 원(1팀) ▲우수상 2천만 원(1팀)의 상금을 수여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