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카오 인증서로도 백신 예약 가능

9일 18~49세 접종 예약 때부터 시스템 로그인 허용

인터넷입력 :2021/08/05 14:10    수정: 2021/08/06 11:55

네이버와 카카오 인증서로 9일 시작하는 18~49세 대상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 로그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18~49세 청장년층 대상 백신 접종 예약 시 네이버 인증서를 활용해 예약이 가능하다고 5일 밝혔다.

이용자는 최신 업데이트된 네이버앱에서 네이버 인증서를 발급받은 후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 접속해 백신 접종을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다. 

네이버 인증서-코로나19 백신예약

네이버앱에서 첫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당기거나, 상단에 위치한 ‘Na.’ 혹은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하면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네이버 인증서를 미리 발급받고, 네이버앱을 통해 백신 접종 신청을 진행하면 빠르게 본인인증을 할 수 있어 예약 편의성이 높다.

접종 예약 이외에도 국민비서 알림을 ‘네이버앱’으로 신청하면 ▲접종 사전 예약 안내 ▲접종일 사전 안내 ▲접종 주의사항 안내 ▲이상반응 대처방안 안내 등 백신 예방접종 정보를 빠짐없이 받아볼 수 있다.

네이버는 이달 9일부터 21일까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서 네이버 인증서로 인증한 이용자 1천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포인트 2만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 인증서

카카오 인증서로도 9일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 로그인이 가능하다.

카카오 인증서를 미리 발급하고 예약 날짜에 예약 시스템에 접속하면 카카오 인증서로 로그인해 빠르게 접종 예약을 할 수 있다. 접종 일시와 장소 등 예약 내용도 카카오톡 메시지로 받을 수 있다.

이용자는 카카오톡 더보기 탭에서 약관 동의와 본인 확인을 거쳐 카카오 인증서를 발급 받으면 된다. 현재 카카오 인증서 발급자는 1천800만 명 이상이다.

잔여백신 정보 확인·백신 접종 증명 서비스도 가능

네이버와 카카오는 잔여백신 정보 확인 및 백신 접종 증명 서비스도 제공한다.

네이버는 지난 달 12일부터 네이버앱 QR체크인 화면에서 코로나19 예방백신 접종증명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네이버는 ‘우리동네 백신알림 서비스’를 통해 코로나19 잔여 백신의 폐기량을 최소화하고, 예약 후 미접종된 백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잔여 백신 정보를 제공하고, 전국 및 17개 시도별 백신 접종 현황(1차/2차 접종 수, 인구대비 접종률 등)을 체계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관련기사

카카오는 지난 5월부터 코로나19 잔여 백신 당일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톡 세 번째 탭 내 '잔여백신'탭에서 잔여 백신이 있는 인근 위탁의료기관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바로 예약할 수 있다.

접종을 완료한 이용자는 카카오톡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을 할 수 있다. 전자출입 명부 카카오톡 QR체크인 화면에서 '접종 정보 불러오기'를 누르고 동의 절차를 거치면, QR코드에 백신 접종 정보도 함께 담긴다.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도 발급돼 카카오톡 지갑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