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디넷코리아, 앱 유지보수 서비스 '지디넷 APP MRO 센터' 오픈

비용 부담 크고 까다로운 앱 유지보수 손쉽게 가능...월단위 리포트도 제공

인터넷입력 :2021/08/04 11:53    수정: 2021/08/04 11:55

지디넷코리아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유지보수 서비스에 나섰다.

지디넷코리아(대표 김경묵)는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포커스원과 함께 앱 유지·보수·점검(MRO) 서비스 '지디넷 APP MRO 센터'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지디넷 APP MRO 센터는 ▲모바일 OS 버전별 업그레이드 대응 ▲신규 모바일 단말기 지원 ▲앱 버그 수정 ▲소스코드 형상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디넷 APP MRO 센터에서는 다양한 모바일 단말기에서 앱을 테스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앱 관리 품질을 높일 수 있으며, 앱 테스트를 위한 다양한 단말기와 OS별 개발 전문인력을 운영해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시킬 수 있다. 앱 안정성과 사용성을 개선해 앱 서비스 활성화도 지원한다. 특히 해외 제휴 법인을 통해 글로벌 서비스와 다국어 지원도 가능하다.

지디넷 APP MRO 센터 서비스 [☞신청 사이트]를 통해 신청하면 앱 분석과 테스트를 진행하고 그 결과에 따라 상담과 계약 체결한다. 이후 운영환경을 이관하고 본격적인 APP MRO 서비스에 들어간다. 이후 월단위로 리포트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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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 앱 유지보수는 앱을 운영하는 기업이나 공공기관에게 골칫거리 중 하나였다. 앱 운영기업이 자체적으로 유지보수를 하기 위해서는 수시로 업데이트되는 안드로이드 OS, 애플 iOS에 대응하기 위해 전문 엔지니어를 채용해야 한다. 또 다양한 스마트폰 단말기를 일일이 구매해 테스트해야하는 등 소요 비용이 개발비와 맞먹을 정도다.

지디넷코리아는 “비용 부담 등으로 유지보수 시기를 놓쳐 작은 오류라도 발생하면 고객들의 항의가 쏟아지기 일쑤다. 아웃소싱을 위해 유지보수 전문기업을 찾아보지만 다양한 신규 단말기와 OS에 맞게 모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 흔치 않아 어려움이 컸다”면서 “비용 부담도 크고 까다로운 앱 유지보수를 지디넷코리아가 맡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