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결제 기업 엑솔라, 투자 플랫폼 선보여

엑솔라 게임 투자 플랫폼 출범...투자자 소개 및 자금 마련 절차 등 지원

디지털경제입력 :2021/08/03 19:08

게임 결제 사업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엑솔라가 투자와 수익 배분 등에 특화된 별도 플랫폼을 마련했다.

3일 엑솔라(Xsolla)에 따르면 이 회사는 게임 개발자와 투자자를 위한 솔루션인 ‘엑솔라 게임 투자 플랫폼(Xsolla Game Investment Platform)’을 출범시켰다. 

엑솔라는 게임 결제 솔루션을 통해 현재까지 1천500개 이상의 게임 개발사와 퍼블리셔가 2천400여개 게임의 마케팅과 판매, 운영 등 최적화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플랫폼은 ▲개인 개발자의 자금조달 절차 간소화로 자본금 마련 지원 ▲엑솔라 전문가가 선정한 게임 프로젝트에 공인 투자자 소개 ▲수익 분할 구조로 개인 게임 개발자와 공인 투자자의 이해 일치 ▲투자자는 여러 프로젝트에서 자본금과 리스크를 다각화할 기회를 찾도록 해주는 게 특징이다. 

엑솔라.

엑솔라는 우수한 투자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도록 매주 엄선된 투자자와 게임 개발자를 플랫폼에 영입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 회사는 엑솔라 게임 투자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게임들이 판매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선다는 각오도 보였다.  

관련기사

크리스 휴이시(Chris Hewish) 엑솔라 사장은 “게임 매출을 통해 수익을 얻는 새로운 방안을 소개하게 돼 기쁘다”며 “개인 게임 개발자들의 프로젝트를 활성화할 수 있는 방법이 거의 없고,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빠르게 성장하는 게임 시장 내 새로운 기회를 이해하고 필터링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엑솔라는 비디오 게임 수익화 분야에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개인 게임 개발자들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개발자와 진지하게 투자를 고려하는 공인 투자자를 연결할 수 있다. 게임 시장의 지각 변동이 기다려진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