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방구석인디게임쇼2021 개막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미출시 및 유료 게임 데모 버전 제공

디지털경제입력 :2021/08/02 14:15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국내 인디 게임사들이 참가하는 ‘방구석 인디 게임쇼(BIGS2021) 2021’의 막이 올랐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두 번째 개최되는 온라인 인디 게임 페스티벌 ‘BIGS2021’은 인디 게임사들의 홍보를 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네오위즈와 경기콘텐츠진흥원, 서울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며 메가존 클라우드, 트위치, 경기도가 후원사로 참여한다.

BIGS2021은 지난 달 25일까지 참가 접수를 진행, 총 160여 개의 국산 인디 게임이 참가를 확정했다. 특히 스마일게이트가 운영하는 인디 게임 지원 플랫폼 ‘스토브 인디’에 입점한 게임 7종도 참여해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방구석인디게임쇼2021.

이번 행사는 오늘부터 9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되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모바일, PC,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의 독창적이고 특색 있는 인디 게임들을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행사 기간 참가 게임의 최신 트레일러 영상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게임을 직접 다운 받아 즐길 수 있다. 미출시 및 유료 게임은 데모 버전으로 시연해볼 수 있다.

관련기사

이와 함께 올해는 참여작 중 우수 게임을 선정하는 ‘비익스 어워드’가 열린다. 총 상금 규모는 약 1천500만 원으로 심사위원 평가와 관람객들의 투표를 종합하여 출시 부문 톱3, 미출시 부문 TOP3(SBA G-Rank 챌린지 서울상)를 비롯 장려상, 인기상, 특별상 등 총 5개 부문에서 게임을 선정한다.

또한 해당 기간 동안 총 29명의 트위치 스트리머가 참여해 참가작들을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등 풍성한 볼거리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