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인천시 SW기업 AWS마켓플레이스 기반 해외 진출 지원

컴퓨팅입력 :2021/07/23 16:02

메가존클라우드는 인천시와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가 진행하는 AWS 마켓플레이스 제품 등록 및 컨설팅 지원사업에 동참한다고 23일 밝혔다.

AWS 마켓플레이스 제품 등록 및 컨설팅 지원사업은 관내 소프트웨어(SW) 개발기업을 글로벌 진출 가능한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지원사업 선정 SW개발기업은 개발 중인 SW를 AWS 기반 클라우드로 전환할 수 있으며 컨설팅 비용을 지원받는다.

메가존클라우드가 AWS마켓플레이스 기반으로 인천시 SW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 (이미지=메가존클라우드)

메가존클라우드는 선정기업들이 아마존 마켓플레이스를 활용하여 글로벌 비즈니스를 펼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인천시는 지난 3월 AWS와 ‘AI 미래기술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속가능 스마트도시 구현을 위한 인공지능(AI) 생태계 구축을 선포한바 있다. 인천시의 성장 가능성이 있는 AI융합 기업들을 선정하고, AWS 클라우드 교육, 비즈니스 컨설팅 및 기술 지원을 제공하여 비즈니스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시키겠다는 전략이다.

메가존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교육기관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국내 SW기업들의 AWS 마켓플레이스에 등록한 사례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경쟁력 있는 SW를 직접 메가존클라우드 고객들에게 제공하여 매출 채널을 다각화시킬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지원사업에 메가존클라우드가 보유하고 있는 해외지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 진행 과정에 참여하는 만큼 선정기업이 국내 시장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 발돋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인천 지역에 경쟁력 있는 SW개발업체가 SaaS기반으로 해외 진출을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지원할 수 있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메가존클라우드는 클라우드 기술 지원뿐만 아니라 해외 지사와 협업을 통해서, 국내 SW기업들의 SaaS 사업화에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 인천시 관계자는 “인천시는 IoT 수요를 클라우드 환경에 적용 가능한 최적의 조건을 보유하고 있어 지원사업을 통해 인천시 AI생태계와 관내 SW개발기업들의 동반 성장이 기대된다”라며 “인천형AI생태계 구축에 글로벌 1위인 AWS 선진기술과 국내 1위 MSP인 메가존클라우드의 기술을 활용하며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