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대표 정우진)은 임직원들이 모바일 기기와 PC를 통해 책을 대출해 읽을 수 있는 ‘라이브러리 딥’(LIBRARY DEEP) 전자도서관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NHN 임직원들은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앱 및 '교보문고 E-BOOK 뷰어'를 통해 NHN이 보유한 책을 모바일 기기와 PC를 통해 접할 수 있다. 책 1권을 일주일동안 대출할 수 있으며 대출된 책을 예약하는 기능도 지원한다. 읽고 싶은 책을 앱 및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도 있다.
NHN은 판교에 위치한 사옥 플레이뮤지엄 1층 로비에서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책을 대출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 딥을 운영하고 있다. '딥(DEEP)하게 일하고 진하게 쉬는 법을 책 속에서 찾자'라는 모토를 띠는 이 도서관은 'LIFE'와 'WORK' 카테고리로 분류된 750여권의 서적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자기계발과 휴식을 제공하며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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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장기화되는 전사 재택근무로 임직원들의 플레이뮤지엄 출근 빈도가 줄어들면서 라이브러리 딥의 대출 건수도 감소했다.
NHN은 임직원들이 재택 근무 중에도 실내에서 안전하게 독서활동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전자도서관 시스템을 도입, 임직원들은 로비에서도 전자도서관에서도 원하는 책을 각각 대출해 읽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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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조직문화팀 이해린 팀장은 "코로나의 확산으로 도서관, 서점 등 책을 접할 수 있는 공간을 방문하기 부담스러워진 가운데, NHN 임직원들이 독서 생활을 이어 나갈 수 있는 방법을 두고 고민하다가 전자도서관 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며 "임직원들이 전자도서관을 통해 자기계발을 이어 나가고 힐링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NHN은 코로나 팬데믹 속에서 복리후생을 꾸준히 마련해 나가고 있다. 임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전사 재택근무를 실시하고, 백신을 접종하면 휴가를 2일 부여했다. 또 임직원들에게 페이코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재택근무용 중식 식권을 제공해 자택에서도 경제적 부담없이 점심 식사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