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폭염에 에어컨 판매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달 들어 최근까지(7월1일~14일) 에어컨 판매량이 50% 이상 증가했다. LG전자 역시 7월 들어 본격적인 더위가 찾아오면서 에어컨 판매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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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 들어 더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고 코로나 확산으로 여름 휴가를 집에서 보내는 ‘홈캉스족’도 함께 늘면서 에어컨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G마켓에 따르면 최근 일주일(7월8일~7월14일) 기준으로 에어컨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50% 늘었다. 같은 기간 이동식 에어컨이 424%, 창문형 에어컨 353%, 스탠드에어컨 305%, 멀티에어컨 167%, 벽걸이에어컨 415% 증가했다.
온라인과 마찬가지로 오프라인 매장 역시 에어컨 판매량이 전년대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랜드도 에어컨 판매량이 급증했다. 지난 7일부터 13일까지 전자랜드 에어컨 판매량은 전년동기대비 188% 증가했다. 이는 습한 날씨가 이어지던 전주와 비교해 44% 높아진 수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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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하이마트에서 이달 들어 최근까지(7월1일~7월13일) 판매된 에어컨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두 배 늘었다. 에어컨은 설치 시점을 기준으로 매출을 인식하기 때문에 갈수록 성장세는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주영훈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롯데하이마트는 에어컨 판매만 양호하게 이루어질 경우 충분히 지난해보다 더 개선된 실적을 기록할 수 있다”며 “지난해에는 비우호적인 날씨 영향으로 인해 여름철 에어컨 판매량이 좋지 못했던 만큼 교체수요 발생을 기대해볼 만 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