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택트 플랫폼 구루미, 비대면 바우처 수요기업 추가모집

컴퓨팅입력 :2021/07/14 20:27

온택트 플랫폼 업체 구루미(대표 이랑혁)는 14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사업을 통해 화상 회의 솔루션 '구루미 비즈' 수요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내 중소기업이라면 이번 사업을 통해 서비스 비용의 90%까지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구루미 비즈는 최대 100명이 동시에 고화질 화상회의 및 화상교육을 진행할 수 있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브라우저를 통해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다. 암호화된 서버, 통신으로 영상 탈취를 100% 방지하고, 커뮤니케이션 영상과 공유 파일 자료를 저장하지 않아 강력한 보안을 갖췄다는 게 구루미 측 설명이다.

관련기사

또 MS 오피스, PDF, 아래아한글 등 다양한 포맷의 문서들을 원본과 유사한 고품질 형태로 열람 및 공유할 수 있으며, 화이트보드와 실시간 퀴즈, 그룹 토의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툴을 제공한다. 

이랑혁 구루미 대표는 "최근 감염병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다시 격상함에 따라 적지 않은 기업들이 온택트 비즈니스를 도입하는 데 여러가지 고민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바우처 사업을 통해 많은 분들이 검증받은 구루미의 화상 솔루션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