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협-울산시, 콘텐츠 산업 활성화 힘 모은다

울산시 콘텐츠 산업 발전 위한 상호 교류 및 지원 협약

인터넷입력 :2021/07/14 09:23

한국인터넷기업협회(이하 인기협), 울산광역시,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3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울산시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해 체결된 3자 업무협약이며, ICT 산업 대표 단체인 인기협과 울산시 및 산하기관이 함께 뜻을 모았다. 협약을 통해 콘텐츠 관련 기술 지원, 인적교류 및 정보교류 등이 활성화 될 예정이다.

특히 본 협약으로 인기협에서는 지역 내 디지털 콘텐츠 전문가 양성, 게임 및 디지털 문화 관련 교육사업 활동 등을 지원한다. 지자체 및 진흥원에서는 보유 네트워크 및 인프라 지원을 통해 지역 내 콘텐츠 산업이 한 걸음 더 도약하는 데 시너지를 낼 전망이다.

관련기사

인기협-울산시, 콘텐츠 산업 활성화 위해 손 맞잡아

본 협약식에는 박성호 회장(인기협), 송철호 시장(울산시), 구자록 원장(진흥원)이 참석해 지역 콘텐츠 산업 발전에 대한 의견을 나눈 뒤, 양해각서에 서명하고 이를 교환했다.

박성호 인기협회장은 "관련 기관뿐만 아니라 지자체까지 직접 참여한 의미있는 협약"이라며 "콘텐츠 산업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며 지역의 제한 역시 없는 산업이기에 울산시 및 진흥원의 훌륭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콘텐츠 산업이 더 크게 역동할 수 있게끔 대표 단체로서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