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분석 기업인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마켓컬리의 2021년 상반기 결제추정금액을 조사한 결과 6천848억원이 집계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작년 상반기 대비 약 67% 상승한 수치다.
결제추정금액은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한국인이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소액결제 등으로 결제한 금액을 표본조사한 결과이다.
또한 마켓컬리에서는 지난 6월 한 달 동안 105만명이 1회당 평균 4만8천360원을 월 2.1회 결제해 총 1천79억원을 쓴 것으로 추정됐다.
관련기사
- 상반기 네이버페이 결제추정액 17.7조원…전년비 41%↑2021.07.07
- 넷플릭스 결제금액·결제자수 사상 최고치 찍었다2021.03.17
- "쿠팡서 1월에만 2.4조원 결제…역대 최대"2021.02.17
- 배달앱 연 결제규모 12.2조원...전년比 75%↑2021.01.26
마켓컬리의 연령별 결제자수 분포는 20대가 10.2%, 30대가 31.4%, 40대가 29.3%, 50대 이상이 29.1%로 30대에서 가장 많이 결제했으며 성별 결제자수 분포는 남자가 26.2%, 여자가 73.8%로 여성 결제자가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만 10세 이상의 한국인 스마트폰(안드로이드+iOS) 사용자를 표본조사한 결과, 마켓컬리의 앱 사용자수는 지난 6월 233만 명으로 조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