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대표 김영문)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탄소중립 이행에 동참하기 위해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동서발전은 이달부터 에너지 절약을 위한 일상 속 작은 실천을 주제로 ▲SNS 퀴즈이벤트 ▲가전제품별 에너지 절약법 카드뉴스 ▲에너지 절약 모션그래픽 등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시민을 대상으로 ▲여름철 적정 실내온도 26도 지키기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 뽑기 ▲에어컨과 선풍기 함께 사용하기 등 전기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일상 속 실천법이 담긴 홍보전단을 제작해 배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울산시민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에너지 절약과 환경보전을 위한 ‘U(울산) 플로깅’을 시행한다.
U(울산) 플로깅은 조깅하는 동안 쓰레기를 주우면서 환경과 건강을 동시에 지키는 환경정화 활동이다. 동서발전은 울산환경운동연합·울산광역시 교육청과 함께 SNS를 활용해 비대면 방식으로 이번 플로깅을 진행한다.
에너지와 환경에 관심을 가진 울산시민과 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인스타그램이나 카카오톡(QR코드 스캔)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에게는 에코백, 생분해 봉투, 집게, 장갑 등으로 구성된 플로깅 패키지(선착순 200명)를 지원한다.
관련기사
- 동서발전, 여름철 전력수급 위기 대응체계 점검2021.07.01
- 한수원·수자원公·에너지公·동서발전·남동발전, 경영 'A등급'2021.06.20
- 동서발전, 에너지·환경 사진전 시상식 개최2021.06.23
- 동서발전 울산발전본부, 비대면 의류 나눔 캠페인 시행2021.06.16
플로깅은 참가자들이 각자 환경정화 활동 후 인스타그램(EWP-환경운동연합) 등에 활동 기록을 인증하는 방식으로 연중 진행된다. 연말에 활동 실적이 우수한 학생(교육감상)과 일반인을 각각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탄소배출을 줄이는 일상 속 작은 실천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